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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권 9개 백화점 신사복 매출(2018년)
캐주얼 제품 적중 ‘선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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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권 9개 백화점 신사복 매출(2018년)

 

캐주얼 제품 적중 ‘선방’

 

갤러리아 타임월드 신장률 ‘톱’

갤럭시·닥스·캠브리지멤버스 주도

 

지방권 주요 9개 백화점의 지난해 신사복 매출은 전년 대비 역신장을 기록했다.


점평균 -4.0%로 전년 수준을 유지한 것만 해도 백화점 남성복 조닝에서 선방했다는 평가다.


경기 침체에 더해 온라인과 아울렛으로의 고객 분산 등 고충이 심했지만 신사복 수요층 이탈은 크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중장년 고객 비중이 높은 복종 특성상 기타 구매 채널로 이동이 많지 않았다.


또 지난해 캐주얼 비중을 늘리면서 포멀 수트 대신 캐주얼 재킷과 기능성 의류에 초점을 둔 것이 적중했던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맨잇수트와 웅가로의 신규 입점 영향이 작용했다.


롯데 부산점이 53억 원대로 가장 높은 실적을 냈고 9%대로 소폭 신장했다.


닥스와 마에스트로는 17년 대비 보합세를 유지했지만 캠브리지멤버스(-14%)와 빨질레리(-11)가 두 자릿수 매출 하락했다.


신장률 톱은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가 차지했다.
갤럭시(24%)와 닥스(16%), 캠브리지멤버스(34%)가 신장함과 더불어 바쏘가 입점하면서 점포매출 실적은 전년 대비 40%를 기록했다.


브랜드별로는 ‘닥스’와 ‘갤럭시’가 1월부터 12월까지 각각 누계 매출 12억2천만 원, 11억6천만 원을 기록, 전년 대비 하락 했지만 여전히 리딩군에 있다.


‘캠브리지멤버스’도 8억 원으로 뒤를 이었지만 전년도 10억 원의 매출 대비 -14% 하락했다.


매출 규모가 크지 않은 롯데 광복점도 ‘로가디스 컬렉션’의 공석에 ‘맨잇수트’와 ‘웅가로’의 입점으로 점포 단위 매출은 신장했지만 개별 입점 브랜드 실적은 전년 대비 -10% 역신장을 기록했다.


경기권인 AK 수원점은 ‘닥스’만 1.9% 소폭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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