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1.21(일)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기타 > 기타   

中 이커머스 플랫폼 ‘샤오홍슈’ 사업설명회 개최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중국의 커뮤니티형 이커머스 플랫폼인 ‘샤오홍슈(小紅書, RED)’가 지난 11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오키드룸에서 국내 브랜드와의 협력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8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며, 올해 해외를 대상으로 한 첫 설명회다. 국내 패션 및 뷰티 브랜드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샤오홍슈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기반의 커뮤니티형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난 2013년 창립해 4년 만에 200여개 나라와 지역, 7500여만 명의 젊은 소비자가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날 창업자인 취팡은 “소셜 미디어 전성시대는 소비자의 입소문이 광고의 영향력을 뛰어넘는다. 사용자의 제품에 대한 평가가 더 큰 파급력을 가지는 지금 커뮤니티형 이커머스 샤오홍슈는 시대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해외 사업설명회의 첫 국가로 한국을 택한 것은 중국 내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중국 내 1, 2선 도시를 중심으로 중산층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한국을 자주 오가고, 젊은 층이 한국의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속 스타들의 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면서 선호도가 계속 높아지는 중이다.

쉬닝 샤오홍슈 이커머스 책임은 “알리바바, 징동 등 큰 기업들이 있는데 왜 샤오홍슈냐, 어떤 이점이 있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며 샤오홍수를 선택해야하는 3가지 이유를 들었다.

첫 번째는 유니크한 커뮤니티형 e커머스 모델이 샤오홍슈(레드)뿐이며, 전환율이 굉장히 높다는 점, 두 번째는 높은 퀄리티로 지난 1년 새 이용자가 배 이상 늘어났다는 점, 세 번째는 높은 학력에 글로벌 시야를 갖춘 젊은 세대들로 구성된 전문팀이 사업을 이끌고 있다는 점이다. SNS이커머스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는 것.

이와 함께 해외공략을 위해 물류분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샤오홍슈의 ‘레드 딜리버리’를 소개했다. ‘레드 딜리버리’는 레드 익스프레스(해외 각국 물류창고), 레드 도매스틱(중국 물류창고), 레드박스(해외 발송 패키지 운송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딜리버리(배송) 서비스 제공으로 많은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쉬닝 책임은 “시장가격보다 경쟁력 있는 낮은 코스트로 파트너 업체에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한국의 많은 온-오프 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싶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샤오홍슈, 레드, 중국, 이커머스]



 ■ 키워드 1 : 샤오홍슈
  • ‘보이런던’ 中 호조 업고 확장일로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외 사업도 강화한다.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홀 세일 비즈니스를 확대한다. 또 내년 2월 중국 온라인 쇼핑몰 샤오홍슈와 카올라에 입점하고 중국 징동 닷컴, VIP 닷컴과 함께 B2B 오픈 마켓 사이트인 티몰국제에도 추가...
더 보기




 ■ 키워드 2 : 레드
  • 휠라, 신학기 백팩 시리즈 출시
    기능성, 실용성까지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를 세련되고 간결하게 풀어낸 디자인에 휠라 로고, 웨빙 디테일과 레드, 화이트, 네이비 컬러를 활용해 트렌디한 스타일의 백팩을 완성했다. 특히 제품 출시에 맞춰 휠라 뮤즈 김유정의 링크, 포스...
  • 워크웨어 시장이 뜬다
    1천억 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LF 등 국내 대형사도 올림픽 선수단복, 단체복 등 B2B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또 레드페이스의 ‘레드페이스’도 지난해 10월 안전화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상품 출시 한 달여 만에 3,000 켤레 이상 판매하며...
  • LF 헤지스액세서리, 전속모델에 ‘아이린’ 기용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영국 감성의 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 ‘헤지스액세서리(HAZZYS ACCESSORIES)’가 걸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을 2018년 전속 모델로 기용한다. 헤지스액세서리는 앞으로 아이린과 함께 시즌 캠페인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팬사인회 등 다양한...
더 보기




 ■ 키워드 3 : 중국
  • 스맵스, 스타협찬 이어 인플루언서까지
    최대 스타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와 손잡았다. 태그바이는 4,061명의 인플루언서를 보유하고 마케팅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국의 웨이보 등과 연동돼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집행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또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스타 마케팅에...
  • 자안그룹, 뉴 비즈니스 본격 가동
    나눴다. 브랜드 매니지먼트는 주로 미국 및 유럽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인수, 라이선스, 독점유통 등의 방식으로 사업권을 확보해 미국, 중국, 유럽, 아시아 지역들로 유통하는 구조이다. 예를 들어 주력 브랜드 중 하나인 ‘보이런던’은 미국과 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 신규브랜드 - 이룸앤디 ‘뉴브엠(NewvM)’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품질 상품을 개발해 국내 주요 여성복 20여 개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생산 라인은 국내 및 해외(베트남, 중국)에 보유하고 있으며, 기획성 있는 생산과 리오더 같은 스팟 생산이 강점이다. 특히 겨울제품이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할...
더 보기




 ■ 키워드 4 : 이커머스
  • 커먼웰스, ‘스티븐알란’ 국내 라이선스권 확보
    가방, 신발, 안경 등의 패션 아이템 뿐만 아니라 리빙, 코스메틱을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 개발에 집중한다. 관계사인 아이에스이커머스(상장사)를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을 진행한다. 아이에스이커머스는 물류, IT, 온라인 마케팅, 유통이 통합된 이비즈 회사며...
  • ‘지니킴’ 김효진 CD, 커먼웰스 떠난다
    3월 브랜드 런칭 예정 디자이너 슈즈 ‘지니킴’, ‘페르쉐’가 김효진 CD 없이 전개된다. 위즈위드, 더블유컨셉으로 잘 알려진 아이에스이커머스의 계열사 커먼웰스와 ‘지니킴’을 런칭한 김효진 CD가 최종 결별했다. 디자이너 김효진이 설립한 지니킴은 위즈위드(현...
  • '비에끄' 데일리 마스크 박스로 크라우드 펀딩 완료
    아이디어 상품이다. '비에끄'의 마스크 박스는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완료 후, 네이버스토어팜 '브이플'과 '에이티브', '29cm', '미미박스', '스킨알엑스' 등 온라인 셀렉숍에서 유통하고 있다. 빙글과 피키캐스트 등 브이커머스 시장에서도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고...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기타 > 기타   
기타
 외신 | 기타 |
ERDOS
LA MODA ITALIANA
ACCESS
bluemountain
sewonatos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