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17(화)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몰테일, 작년 배송대행건수 170만 건

전년대비 7.5% 증가
,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이 지난해 연간 해외배송대행 신청건수가 약 170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7.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가별 비중은 미국이 80%로 1위, 2위 일본(11%), 3위 독일(5.3%), 4위 중국(3.7%) 순으로 나타났다. 미국과 일본 배송대행신청건수는 달러와 엔화의 약세로 인한 가격이점이 더해지면서 각각 전년대비 5%, 70% 증가했다.
 
일본은 애니메이션, 게임 등 관련 상품 수요의 증가와 짧은 배송기간을 강점으로 크게 성장했다. 일본 배송대행건수는 한 달 평균 16,000건 이상 꾸준히 지속돼 지난해 해외직구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피규어와 신발 등의 마니아 상품 군과 생필품 등이 주로 판매되며 일본 직구 비중이 최초로 10%를 넘었다.

미국은 다이슨(Dyson)과 블랙앤데커(Black & Decker)등의 클린가전제품의 수요 증가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진행된 다양한 상품들의 고른 핫딜 효과에 힘입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클린가전제품들은 지난해 3분기부터 리퍼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품목들의 핫딜을 줄리(zulily), 아마존(amazon), 이베이(ebay), 베드배스앤드비욘드(Bed Bath & Beyond) 등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반면, 중국 직구는 전년 대비 23.5% 감소했다. 중국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구매대행업체들의 지속적인 증가와 작년 초부터 붉어진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로 높아진 중국의 경제 보복 수위에 국내 소비자들의 불안심리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가장 많이 접속한 쇼핑 사이트는 아마존으로 31%를 차지했으며, 다음 이베이(29%), 랄프로렌(15%), 갭(15%) 테일리스트(5%) 순이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몰테일, 코리아센터닷컴, 해외, 직구]



 ■ 키워드 1 : 몰테일
  • '마이소호' 스몰비즈니스 쇼핑몰 창업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마이소호를 통해서 제품 판매를 해보니, 제품에 대한 설명, 주문관련 정보, 결제관련 방법들이 손쉽게 해결돼 편리해 졌다. 메이크샵은 또한 몰테일 배송센터를 활용한 역직구플랫폼사업 '오픈 풀필먼트서비스'로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수출에도 힘을 실어 줄 계획이다....
  • 코리아센터, 관세청 전자상거래 통관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과 메이크샵 풀필먼트서비스에도 적극 활용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관세청과 '블록체인 전자상거래 통관플랫폼 구축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 몰테일, 상하이 중국센터 이전
    해외직판 서비스 강화, 우수한 중국제품 등 국내에 선뵐 계획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은 중국 상하이 민항구로 물류센터를 확장·이전한다. 2011년 6월 중국센터를 오픈한 이후 3번째 이전이다. 그동안 중국직구는 가성비를 앞세운 다양한...
더 보기




 ■ 키워드 2 : 코리아센터닷컴
  • 메이크샵, 인스타그램 공식 파트너로 선정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자사의 펙스타(Facsta) 광고 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공식 파트너로도 추가 선정됐다고 오늘(12일) 밝혔다. 지난 12월에 페이스북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페이스북과...
  • 코리아센터닷컴 260억 원 투자 유치
    ‘메이크샵’과 ‘몰테일’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이 수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최근 2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에 따라 코스닥 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회사는 지난해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신한금융투자를...
  • 메이크샵, 4차산업 이커머스 '샵포럼 2017’ 개최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오는 11월 14일(화)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4차산업혁명시대 이커머스 성공전략을 위한 '샵포럼(SHOP FORUM) 2017'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고객을 보다' 라는 주제로 우후 2시부터 저녁 6시까지...
더 보기




 ■ 키워드 3 : 해외
  • 뉴에라캡코리아, 글로벌 입지 다진다
    중국·남미 지역 런칭 해외 확대 [어패럴뉴스 성혜원 기자] 뉴에라캡코리아(대표 강유석)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뉴에라’는 지난 1920년부터 약 100여 년간 미국 메이저리그 3대 스포츠 리그(MLB, NBA, NFL)에 공식 선수용 모자를 공급하고 있다....
  • 리테일 & 이커머스쇼 ‘K SHOP' 8월 29일 킨텍스서 개최
    진행 시 주의해야 할 점들과 신시장 개척 및 진출 전략에 대한 사례를 발표한다. 이외 글로벌 셀러 세미나, 국내 브랜드 제조사, 유통사 등 다양한 규모의 크로스보더 사업자들을 위해 해외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별 특성, 입점 및 운영 전략을 다루는 14개 세션이...
  • 한국콘텐츠진흥원,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오는 18일 코엑스서 개막
    ▲식음료·패션·뷰티 등 캐릭터와의 콜라보 제품으로 가득한 ‘컬러버래이션존’ ▲유니버셜스튜디오, 드림웍스, 레고 등 저명한 기업들의 ‘해외 유명자산 공동관’이 구성된다. ‘키즈 대통령’으로 불리는 ‘헤이지니’와 ‘캐리’, ‘도티와 잠뜰’ 등 10만 구독자...
더 보기




 ■ 키워드 4 : 직구
  • 리테일 & 이커머스쇼 ‘K SHOP' 8월 29일 킨텍스서 개최
    소비자 특성, 한국 기업이 이커머스를 통해 각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공개한다. 소비재 분야의 대표적인 시장조사기관 닐슨과 직구 피해사례 접수 및 대응 업무를 담당하는 한국소비자원, 크로스보더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를 운영 중인 삼성SDS 등은 직구,...
  • '마이소호' 스몰비즈니스 쇼핑몰 창업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해보니, 제품에 대한 설명, 주문관련 정보, 결제관련 방법들이 손쉽게 해결돼 편리해 졌다. 메이크샵은 또한 몰테일 배송센터를 활용한 역직구플랫폼사업 '오픈 풀필먼트서비스'로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수출에도 힘을 실어 줄 계획이다. 센터에 제품을 보관하고 주문이...
  • 신세계인터내셔날, 美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 런칭
    강남점에 첫 번째 백화점 매장을 오픈했다. 지난 달에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여지껏 '아워글래스'는 직구나 구매대행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다. '아워글래스'는 화장품 전문가 카리사 제인스(Carisa Janes)가 2004년 창립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