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삐에로쑈핑’ 11일간 방문객 11만 명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유머코드, 10~30대 오프라인으로 이끌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마트(대표 이갑수)가 지난달 28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선보인 B급 감성 만물상 잡화점 ‘삐에로쑈핑’이 개점 11일 만에 누적 방문객(자체 추산) 11만 명을 돌파했다.
 
첫 주말이었던 지난달 30일에는 방문객 입장 줄이 150m까지 늘어섰고, 인스타그램 관련 게시물이 25천여 건(이달 8일 기준)을 돌파하며 온라인에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개점 열흘이 지난 8일 오후에도 1시부터 입장 줄이 50m까지 이어졌다.
 
젊은 감성을 관통한 유머코드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10~30대 젊은 고객들을 다시 오프라인으로 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다.
 
이는 실제 지표로서 나타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열흘간 매장에서 신세계포인트카드를 사용한 고객 데이터와 매출 등을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고객 비중이 각각 17.3%와 36.8%로 절반 이상(54.1%)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20대 고객이 많은 ‘삐에로쑈핑’ 특성상 전체 구매 고객의 30% 가량만이 신세계포인트카드 회원임을 감안하더라도 이마트(32.2%) 대비 21.9%p 높다.
 
품목별 판매 비중은 식품 27.1%, 화장품/리빙/애완 29.9%, 가전/토이/베이비 21.5%, 패션 21.5%로 고른 반응을 얻었다. 이마트가 식품(54.3%)에 절반 이상 편중된 것과 크게 대비된다.

가장 시선을 끄는 매장 입구 '아일랜드' 공간에서 3~7일 동안만 짧게 판매하고 빠지는 ‘스폿’ 판매로 100원~200원짜리 과자(초콜릿, 초코바 등)의 경우 열흘간 3만3천개가 팔렸고, 7000원짜리 '팬콧(Pancoat. 브랜드명)' 티셔츠는 평일에 2700여장, 주말에 3200여장이 팔렸다. 명품도 누적 매출 7천만 원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하반기 중 동대문 ‘두타’에 ‘삐에로쑈핑’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삐에로쑈핑, 이마트]



 ■ 키워드 1 : 삐에로쑈핑
  • ‘카업’ 마블 어벤져스로 유통채널 확장
    채널공략이 가능해진 것. ‘카업’은 마블 차량용품으로 엔터식스 마블컬렉션(6개점), 이마트(18개점)에 이어 지난 8월부터 신세계그룹 ‘삐에로쑈핑’에 입점했다. 코엑스점과 두타몰점에서 판매 중이며, 삐에로쑈핑이 연내 6개점 추가를 목표로 하고 있어 판매...
  • 이마트 삐에로쑈핑, 명동점 오픈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마트(대표 이갑수)가 연말을 전후로 ‘삐에로쑈핑’ 명동점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삐에로쑈핑’ 명동점은 명동예술극장 옆 신한은행 건물에 위치한 자사 H&B스토어 ‘부츠’ 매장을 리뉴얼해 재개장하는 것으로, 지상 1~4층...
  • 오프라인의 미래… ‘체험과 가치를 팔아라’
    신세계는 이마트의 직소싱 명품 ‘트레이더스’, 체험형 디지털 매장 ‘일렉트로마트’, 키덜트 전문점 ‘하우디’에 이어 최근 잡화점 ‘삐에로쑈핑’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콘텐츠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오프라인의 트래픽을 늘려 매출을 높이려는 이러한 시도들은...
더 보기




 ■ 키워드 2 : 이마트
  • 롯데쇼핑, 3분기 매출 2.5%, 영업이익 15.3% 신장
    8.4% 신장하며 좋은 실적을 나타냈다. 할인점 부분 1~3분기 매출 4조8,190억 원(+0.8%), 영업이익 170억 원(-28.8%)이다. 전자소매업(하이마트)과 슈퍼 부문은 실적이 하락했다. 롯데 측은 “슈퍼는 부진점포 폐점과 리뉴얼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로 실적이 감소했고,...
  • ‘카업’ 마블 어벤져스로 유통채널 확장
    자사 온라인몰 및 세차용품점뿐 아니라 다양한 채널공략이 가능해진 것. ‘카업’은 마블 차량용품으로 엔터식스 마블컬렉션(6개점), 이마트(18개점)에 이어 지난 8월부터 신세계그룹 ‘삐에로쑈핑’에 입점했다. 코엑스점과 두타몰점에서 판매 중이며, 삐에로쑈핑이...
  • 이마트,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블랙이오' 행사 진행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마트가 11월 창립 25주년을 맞아 이마트표 블랙프라이데이인 ‘블랙이오’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마트는 25년간 진행해온 11월 개점기념 행사를 블프, 광군제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해 ‘이’마트에...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상권유통
RANKEY
ERDOS
2018 올해의 브랜드
서면피에스타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