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삐에로쑈핑’ 11일간 방문객 11만 명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유머코드, 10~30대 오프라인으로 이끌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마트(대표 이갑수)가 지난달 28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선보인 B급 감성 만물상 잡화점 ‘삐에로쑈핑’이 개점 11일 만에 누적 방문객(자체 추산) 11만 명을 돌파했다.
 
첫 주말이었던 지난달 30일에는 방문객 입장 줄이 150m까지 늘어섰고, 인스타그램 관련 게시물이 25천여 건(이달 8일 기준)을 돌파하며 온라인에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개점 열흘이 지난 8일 오후에도 1시부터 입장 줄이 50m까지 이어졌다.
 
젊은 감성을 관통한 유머코드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10~30대 젊은 고객들을 다시 오프라인으로 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다.
 
이는 실제 지표로서 나타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열흘간 매장에서 신세계포인트카드를 사용한 고객 데이터와 매출 등을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고객 비중이 각각 17.3%와 36.8%로 절반 이상(54.1%)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20대 고객이 많은 ‘삐에로쑈핑’ 특성상 전체 구매 고객의 30% 가량만이 신세계포인트카드 회원임을 감안하더라도 이마트(32.2%) 대비 21.9%p 높다.
 
품목별 판매 비중은 식품 27.1%, 화장품/리빙/애완 29.9%, 가전/토이/베이비 21.5%, 패션 21.5%로 고른 반응을 얻었다. 이마트가 식품(54.3%)에 절반 이상 편중된 것과 크게 대비된다.

가장 시선을 끄는 매장 입구 '아일랜드' 공간에서 3~7일 동안만 짧게 판매하고 빠지는 ‘스폿’ 판매로 100원~200원짜리 과자(초콜릿, 초코바 등)의 경우 열흘간 3만3천개가 팔렸고, 7000원짜리 '팬콧(Pancoat. 브랜드명)' 티셔츠는 평일에 2700여장, 주말에 3200여장이 팔렸다. 명품도 누적 매출 7천만 원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하반기 중 동대문 ‘두타’에 ‘삐에로쑈핑’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삐에로쑈핑, 이마트]



 ■ 키워드 1 : 삐에로쑈핑
  • 오프라인의 미래… ‘체험과 가치를 팔아라’
    신세계는 이마트의 직소싱 명품 ‘트레이더스’, 체험형 디지털 매장 ‘일렉트로마트’, 키덜트 전문점 ‘하우디’에 이어 최근 잡화점 ‘삐에로쑈핑’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콘텐츠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오프라인의 트래픽을 늘려 매출을 높이려는 이러한 시도들은...
  • 중소업체 상품 대거 선보인 '삐에로쑈핑'
    살얼음팩’을 유통하는 글로트렉트레이드, ‘파나마잭 알로에 수딩젤’을 생산하는 에스유알코리아. 지난 달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문을 연 삐에로쑈핑에 입점한 상품으로, 오픈 초기에 1차 입고분이 모두 팔린 ‘완판상품’들이다. 팩양이 물벼락 샤베트 살얼음팩은...
  • 기자의 窓 - ‘삐에로쑈핑’의 쇼킹한 등장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저도 그게 어딨는지 모릅니다.’ 이마트가 지난달 28일 코엑스 스타필드에 뒤죽박죽 만물상 잡화점 ‘삐에로쑈핑’을 등장시켰다. 오픈 전부터 대놓고 일본 잡화점 ‘돈키호테’를 벤치 마킹했다고 한 만큼 ‘돈키호테’와 닮아있다. 정돈...
더 보기




 ■ 키워드 2 : 이마트
  • ‘일루프’ 런칭기념 이벤트 실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착순으로 ▲플라워 패턴의 접이식 장바구니 ▲100% 당첨 복불복 럭키박스 ▲‘일루프’ 매장이 입점된 롯데마트, 이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루프’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각 티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 무인매장 시대의 역설… AI는 할 수 없는 ‘사람’의 역할 더 커진다
    무인마트를 오픈하는 등 무인유통 사업에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국내는 편의점, 외식업체 무인매장 등장 국내에서는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와 이마트24 등 일부 편의점에서 무인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출입절차를 거친 후 쇼핑을 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퇴장 전...
  • 이마트, 남성 편집숍 ‘쇼앤텔’ 런칭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신세계이마트(대표 이갑수)가 남성복 전문 편집숍 ‘쇼앤텔(SHOWANDTELL)’을 런칭했다. ‘쇼앤텔’은 이마트에서 복합쇼핑몰을 겨냥한 브랜드 사업이다. 전문점 시장이 확대 되고 있고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유통 포맷이 늘면서 직접 개발에...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상권유통
fashiontokyo
STIU
SWEETSPOT
ALT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