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삐에로쑈핑’ 11일간 방문객 11만 명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유머코드, 10~30대 오프라인으로 이끌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마트(대표 이갑수)가 지난달 28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 선보인 B급 감성 만물상 잡화점 ‘삐에로쑈핑’이 개점 11일 만에 누적 방문객(자체 추산) 11만 명을 돌파했다.
 
첫 주말이었던 지난달 30일에는 방문객 입장 줄이 150m까지 늘어섰고, 인스타그램 관련 게시물이 25천여 건(이달 8일 기준)을 돌파하며 온라인에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개점 열흘이 지난 8일 오후에도 1시부터 입장 줄이 50m까지 이어졌다.
 
젊은 감성을 관통한 유머코드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10~30대 젊은 고객들을 다시 오프라인으로 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다.
 
이는 실제 지표로서 나타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열흘간 매장에서 신세계포인트카드를 사용한 고객 데이터와 매출 등을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고객 비중이 각각 17.3%와 36.8%로 절반 이상(54.1%)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20대 고객이 많은 ‘삐에로쑈핑’ 특성상 전체 구매 고객의 30% 가량만이 신세계포인트카드 회원임을 감안하더라도 이마트(32.2%) 대비 21.9%p 높다.
 
품목별 판매 비중은 식품 27.1%, 화장품/리빙/애완 29.9%, 가전/토이/베이비 21.5%, 패션 21.5%로 고른 반응을 얻었다. 이마트가 식품(54.3%)에 절반 이상 편중된 것과 크게 대비된다.

가장 시선을 끄는 매장 입구 '아일랜드' 공간에서 3~7일 동안만 짧게 판매하고 빠지는 ‘스폿’ 판매로 100원~200원짜리 과자(초콜릿, 초코바 등)의 경우 열흘간 3만3천개가 팔렸고, 7000원짜리 '팬콧(Pancoat. 브랜드명)' 티셔츠는 평일에 2700여장, 주말에 3200여장이 팔렸다. 명품도 누적 매출 7천만 원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하반기 중 동대문 ‘두타’에 ‘삐에로쑈핑’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삐에로쑈핑, 이마트]



 ■ 키워드 1 : 삐에로쑈핑
  • 지알테크, 디자인 감성 차량용품 ‘마블’로 점프 업
    600% 이상 신장했다. 신규 채널 영업에 박차를 가하면서 유통도 빠르게 다각화됐다. 기존의 차량관련 유통채널뿐 아니라 신세계 이마트, 삐에로쑈핑, 엔터식스의 마블컬렉션, 아트박스 등으로 확장됐다. 상승세에 힘입어 올해 성장에 본격적인 속도를 낸다. 작년이...
  • ‘쇼핑 메카’ 명동에 삐에로쑈핑 오픈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메카’ 명동에 삐에로쑈핑이 진출한다. 이마트는 연간 수백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외국인들이 ‘관광 필수코스’로 여기는 명동에 삐에로쑈핑 6호점을 개점한다. 삐에로쑈핑 명동점은 명동 예술극장 옆 신한은행...
  • 이마트 의왕점, 스타필드시티 위례 오픈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금~일 사흘간 내점 객수 12만명을 기록하면서 신규 오프라인 점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확인했다. 먼저 이마트 의왕점은 삐에로쑈핑(만물상 잡화점), 부츠(드럭스토어), 일렉트로마트(가전/라이프스타일 전문점) 등 전문점을 비롯해 '디지털...
더 보기




 ■ 키워드 2 : 이마트
  • 롯데쇼핑, 2018년 매출 -0.6%, 영업이익 -25.5%
    소싱 강화 등으로 상품 수익성을 개선하고 자체 모바일 서비스를 런칭하는 등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전자제품전문점(하이마트)의 경우 연간 매출 4조 1,127억원, 영업이익 1,865억원을 기록했다. 0.3%, -10.1%의 신장률이다. 슈퍼는 연간 매출 1조...
  • 쇼앤텔, 발렌타인 데이 프로모션 진행
    [어패럴뉴스 박종찬 기자] 신세계이마트(대표 이갑수)가 런칭한 남성 편집숍 쇼앤텔(Show&Tell)이 발렌타인 데이 기념 프로모션 ‘스위트 비기닝(Sweet Beginning)’을 선보인다. 프로모션은 오는 17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여주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점,...
  • 이마트 신규 화장품 ‘스톤브릭’ 홍대 안테나숍 14일 개점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마트(대표 이갑수)가 신규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Stone Brick)'을 런칭, 이달 14일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에 '안테나숍'을 개점한다.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PL(자체개발상품) 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기초화장품, 향수상품 군 중심),...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상권유통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