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22(일)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백화점   

롯데, 인플루언서 쇼핑 플랫폼 ‘네온’ 오픈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 오경천 기자] 롯데백화점이 SNS 인플루언서 플랫폼 ‘네온(NEON)’을 지난 9일 오픈했다. 인플루언서들의 일상과 콘텐츠를 고객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한 쇼핑 플랫폼으로 유통업계에서 최초의 시도다.

롯데는 지난해 12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인플러언서커머스 프로젝트팀’을 신설했고, 6개월여에 걸쳐 ‘네온’을 완성했다. 인플루언서커머스 프로젝트팀은 “최근 SNS를 활용해 개인이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1인 커머스’의 영향력이 급증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는 앞서 인플루언서들의 상품을 직접 오프라인에서 판매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작년 3월부터 롯데백화점은 ‘SNS인플루언서 마켓’ 팝업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평균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일반 팝업스토어 행사 평균 매출보다 3배 이상 높은 성과를 얻어냈다.

또한 작년 12월 유통업계 최초로 본점에 인플루언서 여성의류 브랜드를 모은 ‘아미 마켓’을 오픈했고 월평균 1억5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오프라인을 넘어 인플루언서의 일상을 공유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네온’을 런칭했다. 특히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의 배송, 서비스 등의 문제를 롯데백화점의 다양한 유통 노하우 및 인프라를 통해 해결,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우선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정보 공유부터 구매 전반적인 과정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도록 준비했다. 고객들은 ‘네온’에서 상품 정보, 구매 후기, 1:1 문의, 상품 배송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의류 및 잡화, 화장품 등과 관련된 30명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단독으로 선보이는 기획 상품 포함 총 1천여 개의 상품이 구성돼 있으며 향후에는 100여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개별 인플루언서들의 고민이었던 상품 배송과 서비스 부분도 ‘네온’을 통해 해결했다. 배송확인, 배송처리, 고객 컴플레인 등의 서비스적인 부분들은 롯데백화점이 일임, 인플루언서들은 고객들에게 상품 정보 공유와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향후 인플루언서들이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팝업스토어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인플루언서들의 화보 및 일상에 대한 인터뷰를 실은 매거진도 직접 제작할 계획이다.

전형식 롯데백화점 미래전략본부장은 “자신만의 정체성과 브랜딩을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인 인플루언서들이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안정된 판로를 확보하고 서로 상생의 길을 나아갈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최근 국내 유통업계에 1인 인플루언서의 상품이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만큼, ‘네온’을 향후 롯데백화점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백화점, 인플루언서, 네온]



 ■ 키워드 1 : 롯데백화점
  • 엠티콜렉션, 외식 사업 확대
    자본금 39억 원을 들여 계열사 미미미를 2016년 8월 설립하고, 음료 제조업 이른바 카페 사업을 시작했다. 2년 동안 ‘카페 미미미’ 롯데백화점 잠실 월드타워몰점, 부산본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용산 아이파크몰 등 국내 6개 점, 이탈리아 직영점 1개 점을...
  • 롯데쇼핑, 8월1일 e커머스사업본부 출범…400명 인재채용
    가치를 제시하기 위해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 기반이 된 혁신 계획을 밝혔다. 2020년까지 하나의 쇼핑 앱으로 롯데 유통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롭스, 롯데닷컴)의 모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플랫폼을...
  • 신성통상, ‘롱 패딩’ 90만장 쏟아낸다
    에이션패션을 포함 90만장에 달하는 롱 패딩을 출시한다. ‘롱 패딩’ 단일 품목만 놓고 보면 국내 패션 업계 최대 생산량이다. 지난 겨울 롯데백화점에 납품한 ‘평창 롱패딩’과 SPA ‘탑텐’의 롱패딩이 이슈몰이를 하면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 올해 생산량을 크게...
더 보기




 ■ 키워드 2 : 인플루언서
  • ‘프론트로우’ 13명의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캠페인 화제
    [어패럴뉴스 성혜원 기자]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황재익)가 전개 중인 컨템포러리 브랜드 ‘프론트로우’가 국내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촬영한 러브마이티(#LoveMyT) 캠페인 화보로 화제다. ‘러브마이티’ 라는 슬로건으로 론칭한 ‘프론트로우의 이번...
  • '팀버랜드' 업그레드 된 플라이롬 칠(Flyroam Chill)로 돌아왔다.
    잡아주는 오솔라이트 인솔을 사용하여 하루 종일 발을 뽀송하고 편안하게 지켜준다. 새로운 플라이롬 칠은 젊고 세련된 라이프를 이끌어가는 인플루언서인 NK7과 함께 캠페인을 펼치며 도심 속에서 그 매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스타그램 스타...
  • 임블리, 중국 티몰 글로벌 단독 패션 브랜드관 오픈
    임블리 브랜드는 다양한 패션 스타일과 트렌디함 추구하며 러블리한 감성을 갖춘 데일리 패션 브랜드이다. 이미 한국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임지현’에 의해 탄생한 패션&뷰티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임블리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모델인...
더 보기




 ■ 키워드 3 : 네온
  • 무신사 7월3주차 판매랭킹
    랭크했다. 서퍼 그래픽이 돋보이는 ‘커버낫(COVERNAT)’의 티셔츠가 지난주 보다 한 단계 상승해 7위이다. ‘비바스튜디오(VIVASTUDIO)’는 네온 컬러로 포인트를 준 티셔츠로 새롭게 랭킹에 등장했다. 어글리 스니커즈의 대표주자 ‘엄브로(UMBRO)’의 ‘범피’는...
  • 2019 S/S 남성복 컬렉션 리뷰 - 밀라노
    조절했다. 블랙과 베이지 등의 베이직한 컬러들이 중심을 잡고 생동감 있는 블루나 옐로우, 오렌지 등의 원색들을 한두 가지 믹스해 영하고 액티브한 뉘앙스를 담기도 하고, 원색과 형광기가 도는 오렌지, 그린, 핑크 등의 네온 컬러가 강렬하게 믹스되기도...
  • 엠티콜렉션, 외식 사업 확대
    정도로 운영되지만 향후 식품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젊은 고객 유치를 위해 핑크와 퍼플의 조합으로 타일을 디자인했고, 벽면에는 네온컬러 로고를 더해 감각적으로 꾸몄다. 또 개성 강한 젊은 층의 소비 특성을 감안해 직접 골라 먹을 수 있는 샐러드 바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백화점   
백화점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