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캐주얼   

멀티넥스 ‘널디’ 아이유의 트레이닝복, 10대들의 ‘교복’으로 부상

런칭 1년 만에 SNS서 화제
성혜원기자, shw@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홍대 플래그십스토어 핫 플레이스로
 
[어패럴뉴스 성혜원 기자] 최근 가수 아이유, 지코 트레이닝 복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널디’가 최근 홍대 플래그십스토어로 또 한 번 주 목을 받고 있다.

멀티넥스(대표 이민경)가 전개 중인 ‘널디’는 런칭 1년차 신생 브랜드다. 아이유가 ‘효리네민박’에서 보라색 트레이닝 복을 입고 나오면서 SNS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해당 제품은 10대 사이에서 교복으로 불릴 만큼 인기를 얻으며 브랜드 시그니처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독특한 컨셉의 플래그십스토어가 해외 관광객들에게 까지 입소문나면서 홍대의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월에 문을 연 ‘널디’ 홍대 플래그십스토어는 코스메틱 ‘스킨푸드’의 가로수길 컨셉스토어의 VMD를 담당했던 석해원 팀장의 손길에서 탄생됐다.

홍대 어울마당로 작은 골목길에 자리한 이 매장은 1990년대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18살 사춘기 소년 ‘널디 보이’의 집이다. 이곳은 남미계열 어머니, 백인 아버지와 함께 18살 사춘기 소년 첫째 아들 널디와 초등학생 3학년 말썽꾸러기 남동생, 새침데기 여동생이 함께 사는 공간이다. 석 팀장은 “고객들이 방문했을 때 친구네 집에 놀러온 듯한 친근한 느낌을 선사하고자 널디 보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설정하고 대상을 구체화했다”고 설명했다.

1층은 판매의 목적보다 고객들에게 널디의 집을 1차적으로 체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하면서도 빈티지한 인테리어의 카페로 꾸며졌다.

석 팀장은 “옷은 최대한 판매 목적보다 자연스럽게 연출해야 한다. 따라서 고객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1층은 매장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전체적인 컨셉을 보여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궁금하면 올라와봐’ 식의 느낌은 사춘기 소년 널디의 반항적인 감성과도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메인 공간 2층은 널디의 방, 안방 등 공간별 테마로 나뉘어진다. 주인공 널디의 방은 농구, 미식축구, 게임, 음악을 즐기는 전형적인 미국 사춘기 소년의 방을 연출하고 의류는 옷장 안에 자연스럽게 구성했다. 3층 루프탑은 추후에 버스킹 공연 등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널디,멀티넥스]



 ■ 키워드 1 : 널디
  • 세원아토스, 온오프 통합 솔루션 확대
    후 추가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1년 사이 신규 업체가 58개나 증가했다. 골프 ‘엠유스포츠’, ‘스릭슨’, 캐주얼 ‘널디’, ‘커버낫’, 패션잡화 분크, 파인드카푸어, 플레이노모어 등이 패션ERP 파트너사다. 최근 패션 업계 온라인 유통이 대세로...
  • ‘널디’ 스타일 수 2배로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멀티넥스(대표 이민경)가 스트리트 캐주얼 ‘널디’의 스타일 수를 2배 이상 확대(춘하시즌 기준)했다. 국내 오프라인뿐 아니라 팝업, 편집숍 입점을 통해 해외에서도 사세를 확장하면서, 메인 상품인 트랙 슈트 외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 에프앤리퍼블릭, 에드 하디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 체결
    있는 만큼 코스메틱 라인업 역시 큰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에프앤리퍼블릭은 기존의 제이준에 이어 스트릿 캐주얼 패션 브랜드 널디의 중국 독점총판 계약을 체결하면서 K뷰티에서 K패션으로 마케팅 영역을 확장한 바 있다. 최근 이너뷰티 브랜드 알롱에 이어...
더 보기




 ■ 키워드 2 : 멀티넥스
  • ‘널디’ 스타일 수 2배로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멀티넥스(대표 이민경)가 스트리트 캐주얼 ‘널디’의 스타일 수를 2배 이상 확대(춘하시즌 기준)했다. 국내 오프라인뿐 아니라 팝업, 편집숍 입점을 통해 해외에서도 사세를 확장하면서, 메인 상품인 트랙 슈트 외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 ‘널디’ 중국 총판 계약
    에프앤리퍼블릭이 유통 맡아모바일, 온라인 커머스 입점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멀티넥스(대표 이민경)가 지난달 에프앤리퍼블릭(대표 오창근)과 스트리트 캐주얼 ‘널디’의 중국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멀티넥스는 기존에도 중국 진출을 추진했으나, 규모가 큰...
  • ‘널디’ 일본 팝업 스토어 전개
    일주일 방문객 2천여 명정규 매장 오픈도 추진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멀티넥스(대표 이민경)가 지난달 스트리트 캐주얼 ‘널디’의 일본 팝업스토어를 전개했다. 오사카 루쿠아 쇼핑몰에서 선보인 이번 팝업 매장은 지난해 10월 도쿄 하라주쿠 라포레 백화점 팝업에...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캐주얼   
캐주얼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CBMExpo
VIVIEN
EBIZWAY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