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홈쇼핑, 1인 가구 쇼핑 키워드는 '힐링'

라이프 스타일 전문관 '레티트(LETIT)' 이용고객 소비 분석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지난해 10월 오픈한 1인 가구 대상 라이프 스타일 전문관 ‘레티트(LETIT)’의 이용고객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침구, 홈데코 등 ‘힐링’ 상품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레티트’는 20, 30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온라인 전문관이다.
 
단순한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쉬다’, ‘먹다’, ‘놀다’, ‘정리하다’ 등 일상 속 행위들을 ‘4대 테마’로 분류하고, 각 테마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제안한다.
 
롯데홈쇼핑이 오픈 이후 두 달동안 ‘레티트’ 이용고객의 쇼핑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쉬다’와 관련된 상품 구매 비중이 40%로 가장 높았고, ‘먹다’(26%), ‘정리하다’(25%), ‘놀다’(9%) 순으로 나타났다.
 
‘쉬다’와 관련된 콘텐츠 중에서도 침구, 매트리스 등 ‘내 침실을 따뜻한 호텔처럼 꾸밀 수 있는 제품’에 관한 조회수가 가장 높았고, 홈데코, 홈시어터 등 ‘세상에서 가장 편한 영화관’, 셀프 미용기기를 추천한 ‘남몰래 예뻐지기 프로젝트’, 화장품, 운동화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센스 있는 선물 아이템’, 주방가전, 커피머신 등을 제안한 ‘감성카페 분위기 집에서도 즐겨요’ 등이 조회수 상위권에 올랐다.
 
주거 공간을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자신만의 힐링 장소로 꾸미려는 1인 가구의 성향이 뚜렷하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오픈 이후 현재까지 ‘레티트’를 방문한 고객 수는 34만 명을 넘어섰으며, 초기와 비교해 상품 수는 64%, 콘텐츠 수는 110% 증가했다.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고객의 취향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하게 분석해 1인 가구 맞춤형 상품과 쇼핑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DT 본부장은 “1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전문관 ‘레티트’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최신 트렌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고객의 소비성향 등을 다각도로 반영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홈쇼핑,레티트]



 ■ 키워드 1 : 롯데홈쇼핑
  • G마켓, ‘홈쇼핑’ 포털 관련 서비스 대폭 강화
    오는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홈쇼핑사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해당 채널은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오쇼핑, K쇼핑, 공영쇼핑, NS홈쇼핑, 신세계TV쇼핑, 홈앤쇼핑, 쇼핑엔티, W쇼핑, SK스토아, GS샵, GS마이샵 등 13개의...
  • 이슈컴퍼니 - 시스포유아이앤씨
    도입한 100여 개 사 중 85%가 패션, 온라인플랫폼, 유통회사로, 구매전환율 267.4%, 회원가입 412%, 객단가 189% 상승이 역대 최고 사례다. 롯데홈쇼핑, SI빌리지, 탑텐몰, 원더브라몰 등이 높은 성과를 기록한 업체들이다. ‘엑시즈’는 마케팅 채널, 상품, 사이트...
  • 패션 산업 개인화·효율화 ‘디지털 마케팅’에 주목하라
    타겟 발견 즉시 마케팅 메시지인 ‘실시간 메시징’ 등이다. 일례로 원더브라몰 쇼핑몰 방문자에게 리마인드해 매출이 170% 상승했고, 롯데홈쇼핑 유료 회원 60%가 구루비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해 확보됐다. 이들 솔루션의 도입 및 관리 비용은 천차만별이다. 해외 유명...
더 보기




 ■ 키워드 2 : 레티트
  • 롯데홈쇼핑, 1인 가구 전문관 ‘레티트’ 오픈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30일 모바일에서 1인 가구 맞춤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레티트(LETIT)’를 오픈했다. ‘레티트’는 ‘LET IT(그대로 두다)’에서 나온 말로, ‘나’ 자신을 나답게,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LECTRA_Seminar
Premierevision
FashionTokyo
EBIZWAY
SKY
PREVIEW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