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3040女 ‘하루 한 번 이상 모바일 아이쇼핑’

발행 2016년 06월 2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3040 여성 이용자 1,69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51%가 ‘하루 한 번 이상 모바일로 아이쇼핑을 한다.’고 답했다.


아이쇼핑을 ‘일주일에 2~3번 한다(30%)’는 의견은 두 번째로 많았고, ‘일주일에 한 번(9.7%)’, ‘2주일에 한 번(3.7%)’ 등이 뒤를 이었다. ‘모바일로 아이쇼핑을 하지 않는다’는 의견은 전체 응답자의 2% 였다.  


아이쇼핑을 할 때 자주 이용하는 방식으로 온라인(PC)쇼핑(15.3%)과 오프라인 매장(11.4%)에 비해 모바일 쇼핑 앱(73%)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앱으로는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앱이 30.3%로 가장 많았고, 종합몰앱(26.6%)과 오픈마켓앱(25.6%)도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40 여성이 한 달에 자신을 위해 지출하는 쇼핑 금액은 10~20만 원(33.8%) 사이가 가장 많았고, 이어 10만 원 미만(28.6%), 20~30만 원(19.2%), 30~50만 원(10.6%) 순으로 응답했다. 마지막으로 응답자의 64%는 나를 위한 쇼핑 금액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홈쇼핑모아’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11개 홈쇼핑 채널(GS홈쇼핑, CJ홈쇼핑, LOTTE 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현대홈쇼핑, GS마이샵, K쇼핑, 신세계쇼핑, W쇼핑)의 방송편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 알림과 모바일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로 홈쇼핑 서비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