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6년 06월 2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3040 여성 이용자 1,69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51%가 ‘하루 한 번 이상 모바일로 아이쇼핑을 한다.’고 답했다.
아이쇼핑을 ‘일주일에 2~3번 한다(30%)’는 의견은 두 번째로 많았고, ‘일주일에 한 번(9.7%)’, ‘2주일에 한 번(3.7%)’ 등이 뒤를 이었다. ‘모바일로 아이쇼핑을 하지 않는다’는 의견은 전체 응답자의 2% 였다.
아이쇼핑을 할 때 자주 이용하는 방식으로 온라인(PC)쇼핑(15.3%)과 오프라인 매장(11.4%)에 비해 모바일 쇼핑 앱(73%)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앱으로는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앱이 30.3%로 가장 많았고, 종합몰앱(26.6%)과 오픈마켓앱(25.6%)도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40 여성이 한 달에 자신을 위해 지출하는 쇼핑 금액은 10~20만 원(33.8%) 사이가 가장 많았고, 이어 10만 원 미만(28.6%), 20~30만 원(19.2%), 30~50만 원(10.6%) 순으로 응답했다. 마지막으로 응답자의 64%는 나를 위한 쇼핑 금액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홈쇼핑모아’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서비스로 11개 홈쇼핑 채널(GS홈쇼핑, CJ홈쇼핑, LOTTE 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현대홈쇼핑, GS마이샵, K쇼핑, 신세계쇼핑, W쇼핑)의 방송편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 알림과 모바일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로 홈쇼핑 서비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