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체험·쇼핑 한번에…스포츠 피트니스 확장
여성층 애슬레저 열풍 겨냥

발행 2016년 08월 25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스포츠 브랜드들이 최근 피트니스 체험 매장 개설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동안 러닝 및 스포츠 활동을 위한 체험형 매장은 종종 있어왔지만 애슬레저 열풍과 함께 구매와 피트니스 활동이 동시에 가능한 공간을 마련, 주요 고객으로 부상한 여성층을 겨냥하고 있다.


매장에는 피트니스 컨설팅 전문가가 상주하면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진행하기도 하고 1:1 트레이닝이 가능한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하기도 한다.


아디다스코리아의 ‘리복 ’은 최근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관에 피트니스 허브 컨셉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 매장은 총 33평 규모인데 전체 매장의 4분의 1에 액티베이션존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보거나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매장 내 상주하는 피트니스 컨설팅 전문가가 소비자 개개인의 체질을 측정해 적절한 운동방법을 처방하고 권장 식단을 안내해 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리복’ 매장 최초로 인터렉티브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도입해 제품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곳도 마련했다.


‘아디다스’는 지난해부터 청담우먼스 스토어를 포함한 전국 5개 매장에서 매주 우먼스 트레이닝 클래스를 열고 있다.


매장에서는 요가, 필라테스 등 각종 트레이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여성 스포츠 인구의 확대와 함께 체험형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랜드월드의 ‘뉴발란스’도 올 상반기 ‘뉴발란스 우먼스’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강남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다.


특히 플래그십 스토어 3층에는 실내 피트니스를 할 수 있는 공간인 우먼스 스튜디오가 운영된다.


외부 강사들을 초청해 다양한 운동 클래스를 진행하는 한편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있어 운동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위스포츠의 토종 스포츠 기어 ‘스켈리도’도 피트니스가 가능한 ‘퍼포먼스 스토어’를  논현동에 오픈했다. ‘스켈리도’의 퍼포먼스 기어 대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1:1 트레이닝 하는 스켈리도 PT샵까지 여성 피트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까지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도 최근 직진출한 룰루레몬코리아의 ‘룰루레몬애틀리카’도 청담 플래그십스토어에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