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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비아하슬러’ 브랜드 심벌은 ‘콜리’

발행 2016년 09월 2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여성 컨템포러리 캐주얼 ‘올리비아하슬러’가 지난달 진행한 브랜드 심벌 네이밍 공모전에서 고객 전소현씨의 응모작 ‘콜리(Colie)’를 최종 선정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고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브랜드의 인지도와 친근감을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400여건의 응모작이 몰렸다. 1차 내부 심사로 29건의 후보작이 선정되었고, 2차 심사에서 브랜드 연관성을 고려한 최종 7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최종작 ‘콜리’는 코카스패니얼의 ‘코’와 올리비아하슬러의 ‘올리’를 조합한 이름이다. 짧은 음절에 발음하기 편하고, 브랜드를 쉽게 연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자에게는 패션그룹형지 상품권 및 '올리비아하슬러' 스카프 신상품이 증정됐다.   


‘올리비아하슬러’는 수상작 ‘콜리’를 브랜드 심벌 마스코트의 공식 이름으로 대내외 브랜드 홍보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동물(Beast), 아기(Baby), 미녀(Beauty)가 광고에 등장하면 성공한다는 ‘광고계 3B’법칙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관심과 호감 도를 적극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한 추후 ‘콜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시즌별 화보 촬영 시에도 선정된 코카스패니얼 전속모델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 ‘콜리’를 제품은 물론 다양한 홍보 이벤트에 활용해 ‘여심’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올리비아하슬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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