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6년 09월 2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올 가을에는 ‘블로퍼(Bloafer)’를 매칭한 독특한 드레시 캐주얼룩이 거리를 메울 것으로 전망된다.
‘블로퍼(Bloafer)’란 백리스(Backless)와 로퍼(Loafer), 슬리퍼(Slipper)를 합친 단어로, 앞은 로퍼처럼 막혀있지만 슬리퍼처럼 뒤꿈치가 없는 슈즈를 말한다. 블로퍼는 착용 시 로퍼를 신은 듯 드레시하면서도 슬리퍼처럼 캐주얼한 느낌을 동시에 드러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안한 착용감에 개성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블로퍼’의 인기는 이미 상승세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블로퍼 슈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 3분기(7/1~9/20)의 매출이 직전분기인 2분기 동기간 대비(4/1~6/20) 18% 증가했다고 밝혔다.
앞에서 보면 로퍼의 느낌으로 격식을 갖출 수 있는데다, 신발의 뒤편은 없기 때문에 발목이 드러나는 청바지나 짧은 치마 등에도 쉽게 어울리는 것이 인기 이유로 보여진다.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이현진MD는 “블로퍼는 착용하기 편할 뿐 아니라 발꿈치가 뒤로 드러나 시각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며 “최근 뒤꿈치를 접어 블로퍼처럼 연출 가능하도록 선을 낸 로퍼도 출시되고 있어 올 가을 블로퍼 스타일링 인기는 점점 높아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29일까지 스토리샵에서 ‘오늘의 외출을 책임질 데일리슈즈 VS 포인트슈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로퍼를 비롯한 롯데닷컴 단독 콜라보 제품 등 다양한 2016 F/W 슈즈 아이템을 선보인다. 롯데닷컴 스토리샵은 모바일 앱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토리텔링형 기획전으로, 상품기획자(MD)가 다양한 테마의 제품들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소개 및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상품으로는 유연한 인조가죽 소재로 제작돼 착용감이 편안하면서도 버클 포인트로 멋스러움을 살린 ‘메리골드 젠느 블로퍼(4만670원)’, 레드 컬러에 메탈장식 디테일이 가미된 뮬로 롯데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이첼콕스 Loafer Olson(12만1,440원)’, 평소에는 로퍼로 신다가 뒤꿈치를 접어 블로퍼로도 활용 가능한 ‘페프 미스톡 소가죽 블로퍼 바부슈(3만3,030원)’, 테일러드 톰보이룩 디자인이 돋보이는 로퍼로 어느 패션이나 잘 어우러지는 ‘스퍼 로퍼 HF7011 Almond oxford(6만4,000원)’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