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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協, 중국 VIP닷컴과 양해각서 체결
직구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발행 2017년 04월 2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는 지난 20일 글로벌 패션 포럼 사전 특별 세미나에 앞서 중국 3대 이커머스 쇼핑몰 ‘VIP닷컴(VIP.com)’과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VIP닷컴’은 작년 9월부터 한국 패션 브랜드 직구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한국 패션 기업에게 새로운 이커머스 성공 모델을 제시해 주고 있다. VIP는 중국 메이저 플랫폼 가운데는 유일하게 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직영 물류센터까지 갖추며 공급 기업들에게 더욱 가깝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 부문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상 브랜드를 선별해 직사입과 위탁판매를 병행하고 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기업으로 일평균 2,200여만 명의 방문객과 2억 명 이상의 회원(여성 80%, 재구매율 83%)을 보유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성장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매출규모는 14조 원이며, 이 중 모바일 비율이 87%, 해외 직구가 92% 차지하고 있다.


원대연 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은 “최근 한한령으로 중국과의 비즈니스가 어려운 가운데 중국 메이저 쇼핑몰의 직구 플랫폼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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