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백화점그룹, ‘윌리엄스 소노마’ 국내 첫 매장 오픈한다

발행 2017년 07월 1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미국 유명 홈퍼니싱 브랜드인 ‘윌리엄스 소노마’의 국내 1호 매장이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들어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생활문화기업인 현대리바트는 윌리엄스 소노마의 국내 첫 매장을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297㎡(90평) 규모로 연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백화점 내 주방(식기) 부문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다.

 

이로써, 올해 초 현대리바트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은 4개 브랜드(윌리엄스 소노마·포터리반·포터리반 키즈·웨스트 엘름) 모두가 국내에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윌리엄스 소노마를 제외한 나머지 3개 브랜드는 지난 6월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 오픈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재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해외 유명 주방, 식기 브랜드들의 영업면적은 33㎡(10평)~66㎡(20평) 규모”라며, “주방에서 쓰이는 모든 물품을 한 매장에 모아 놓은 ‘키친 허브’ 형태로 운영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Sonoma)는 이 브랜드의 창립자인 ‘척 윌리엄스’가 프랑스, 독일, 스위스 등 유럽 지역을 여행하면서 현지에서 사용하는 주방 도구들을 미국에 들여와 1953년 에 설립한 주방 브랜드다. 현재는 미국·영국· 캐나다·호주 등 6개국에 약 250 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키친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윌리엄스 소노마’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미국 매장과 동일하게 ‘통합적 커리너리’ 스타일을 적용했다. ‘통합적 커리너리’란, 고객이 매장 동선을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보고, 어떤 요리를 할 수 있는지 자연스럽게 영감을 주는 인테리어 방식을 말한다.

 

예를 들어, 파스타 면을 삶을 때 필요한 냄비와 후라이팬, 면을 옮길 때 필요한 조리도구부터 파스타면과 소스, 조리법인 담긴 책까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이 진열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쿡웨어(주방용품), 쿡스툴(조리도구), 테이블탑(식기류), 커트러리(조리용 칼&가위류), 베이크웨어(빵 조리시 필요한 도구), 글라스웨어(유리류), 주방 패브릭(소품), 하우스웨어(비누류), 식재료 등 13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총 2,0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과 ‘윌리엄스 소노마’는 밥공기와 국그릇 등 한국 고유의 식(食)문화를 반영한 상품들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이나 문화센터에서 윌리엄스 소노마의 상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함께 운영해 가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윌리엄스 소노마’의 경우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인 만큼, 현대백화점 리빙관 안에 운영해, 기존 리빙 브랜드와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회사 측은 윌리엄스 소노마 1호점인 목동점처럼 같이 오는 9월 현대백화점 대구점에 297㎡(90평) 규모로 2호점을 열고, 향후 서울 강남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미 해외 직구(직접구매)를 통해 ‘윌리엄스 소노마’의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도 많기 때문에, 국내 판매가는 해외 직구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해서 운영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윌리엄스 소노마의 4개 브랜드의 매장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홈퍼니싱 부문에서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확보해 국내 최대 규모 홈퍼니싱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