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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의류 브랜드 해외 온라인 판매 인기
홀리데이 시즌 매출 98% 상승

발행 2018년 01월 11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1위는 아마존, 갭은 133% 늘어

 

미국 의류, 패션 리테일러들의 온라인을 통한 해외 판매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상품 해외 배송 업체인 마이어스(Myus)가 지난해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까지 리테일 대목 기간 중 세계 200여 개국 40만 명에게 배송된 자료를 토대로 집계한 분석에 따르면 기간중 온라인 판매가 전년 동기보다 98% 늘었다.


해외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리테일 웹사이트는 역시 아마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증가했고 2위 랄프 로렌으로 14%, 3위는 카터스로 61%가 각각 늘었다.


가장 많이 늘어난 브랜드는 4위의 갭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3%나 껑충 뛰었다.


세계 28개 국에 걸쳐 1,600개 매장을 거느리고 있는 월마트도 13%가 늘어 지난해 20위에서 6위로 올라섰다.


마이어스는 해외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의 약 50%가 의류, 패션이라고 설명했다.


10위까지 브랜드는 별표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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