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8년 02월 22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롯데그룹 7개 유통계열사가 모여 ‘스마트픽(Smart Pick)’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열흘 간 통합 프로모션을 펼친다.
‘스마트픽(Smart Pick)’은 롯데 온라인몰에서 결제 후 고객이 지정한 롯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옴니채널 쇼핑 서비스다.
특히 스마트픽 매출의 경우 2016년 대비 2017년 72% 증가하고, 픽업건수는 2배로 신장했으며, 올해 1월에만 7만2천건의 스마트픽이 이루어져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롯데닷컴을 비롯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총 7개사는 스마트픽 누적 주문건수 150만건 돌파를 기념해 2월 23일부터 오는 3월 4일까지 ‘스마트픽 페스타(Smart Pick Festa)’를 공동 진행한다.
스마트픽 페스타는 행사기간 내 롯데닷컴을 비롯한 엘롯데,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에서 엘포인트(L.POINT) 통합ID로 스마트픽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닷컴 황현정 옴니채널팀장은 “빠르면 2018년 상반기 내에 ‘롯데리아’까지 픽업 거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라며 “젊은 연령층의 고객 이용률이 높은 ‘롭스’에도 연 내 스마트픽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스마트픽은 롯데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데 궁극적인 목표를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