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캐나다 구스(Canada Goose)' 18FW 구스피플 캠페인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임효준, 구스 피플로 선정

발행 2018년 10월 12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캐나다 구스(Canada Goose)'가 18FW 구스피플 캠페인을 공개했다.

 

구스피플은 10여년전, 캐나다 구스의 5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Goose People'을 출판 하면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브랜드를 대변하는 인물을 선정하여 캐나다 구스의 가치관을 보여주는 핵심적인 부분이다.

캐나다인 최초로 에베레스트를 등정한 로리 스크레슬릿, 개썰매 레이스의 전설인 랜스 맥키와 같은 영웅들과 함께 그들의 여정과 업적을 통해 'can do' 정신을 강조해오고 있다.

이에 한국에서는 18FW시즌, 지난 평창 올림픽을 통해 많은 감동과 스토리를 안겨준 전 캐나다 아이스하키 선수이자 국가대표 남성 아이스 하키팀의 '백지선' 감독과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임효준' 선수를 구스피플로 선정하여 그들의 스토리를 담은 영상을 제작했다.

 

백지선 감독은 현역 시절 세계 최고 선수들이 모인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에서 한국인 최초로 선수활동, 아시아인 최초로 ‘스탠리컵’을 두 차례 들어올린 세계적인 수비수 출신이다.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캐나다 피츠버그 펭귄스에서 입었던 유니폼이 ‘아이스 하키 명예의 전당’에 걸려있다. 이후 캐나다에서 지도자로 활동, 이후 2014년부터 한국의 아이스하키팀 감독 제의를 수락하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감독으로 아이스 하키 불모지였던 한국을 환골탈태 시켰다. ‘하루하루 성장하겠다’던 백지선호는 기적 같은 일을 해냈다. 귀화선수, 토종선수 할 것 없이 ‘원바디’를 외쳤던 결과이며, 백감독은 뜨거운 집념과 열정을 통해 뛰어난 리더십을 선보였다. 그 결과 국가대표 남자 아이스하키는 1부 리그인 월드챔피언십으로 승격, 평창 올림픽에서도 아이스하키 강국을 대상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임효준 선수는 초등학교 1학년 빙상부 입문을 시작으로 쇼트트랙에 입문하여 이후 시련을 이겨내고 할 수 있다는 일념 하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목표로 달려왔다. 이에 평창 올림픽 첫 번째 금메달 리스트로 재기의 아이콘으로 등극하며, 올림픽 4관왕이라는 결과를 얻어냈다.

 

극한의 상황에도 굴복하지 않고, 할 수있다는 정신으로 무장하여 끊임없이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그들의 모습을 통해 캐나다 구스가 지향하는 진정성을 표현해 냈다.


백지선 감독, 임효준 선수의 Full영상은 SSFSHOP 및 캐나다구스 소셜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