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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첨단 패션 PLM ‘센트릭소프트웨어’ 13일 런칭 세미나

박선희기자, sunh@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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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제이콥스, 니나리치, 슈퍼드라이, 크록스, 리앤펑 등
세계 850여개 패션 기업 디지털 전환 플랫폼 제공
PLM, 모바일앱 등 혁신 플랫폼 라이브 데모 공개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세계적인 패션 PLM(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 기업 센트릭소프트웨어(대표 크리스 그로브즈)가 한국 런칭을 알리는 세미나를 오는 13일 강남 L7 호텔에서 개최한다.

그동안 패션 기업들은 ERP, SCM 등 상품기획 이외 업무의 전산화, 디지털화를 이루어왔다. PLM은 패션 기업 내부의 핵심 기능이자, 디지털라이제이션의 최종 단계라 할 수 있는 상품기획 업무의 디지털화를 돕는 솔루션이다.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상품 기획과 관련된 내부 부서 및 외부 협력사가 연결됨으로써 통일되고 즉시적인 정보를 공유,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과 데이터 드리븐을 가능하게 한다.

센트릭소프트웨어는 패션 PLM 분야에서 현재 가장 앞서 있는 글로벌 기업 중 하나다. 특히 센트릭의 PLM은 누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기획의 효율화와 기존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솔루션과의 호환성을 획기적으로 해결해 미주, 유럽은 물론 아시아에서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세계 주요 도시에 오피스를 운영하며 패션 브랜드, 리테일러, OEM 및 ODM 등 850여 업체에 디지털 전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는 2014년 상하이를 시작으로 도쿄, 홍콩 사무소를 오픈, 54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은 아시아 시장 네 번째 사무소 오픈이다.

글로벌 세일즈 담당 부사장 파브리스 카논지는 “센트릭 PLM은 ‘신뢰할 수 있는 단일 데이터 소스’ 접근 방식으로 구현된 하나의 디지털 솔루션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오류를 줄이고 시간을 단축하며, 협업 환경을 향상시켜 결과적으로 마진을 개선할 수 있다. 정확성은 물론 신속성을 요구하는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 변화에 부응하기 위한 필수 도구”라고 말한다.

현재 센트릭 PLM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패션 및 제조 업체로는 마크제이콥스, 슈퍼드라이, 니나리치, 카멜백, 브랜딕스, 레지나미라클, 크록스, 리앤펑 등을 들 수 있다.

업계 최초 모바일 클라우드 앱 기반의 통합 데이터를 지원함에 따라 세계 여러 지역을 통한 글로벌 소싱과 판매망을 가진 기업도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통합 데이터를 즉시 공유할 수 있다.

이는 언제, 어디서나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개발 및 실행에 대한 업무들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뜻하며, 팀 간의 정확한 업무 연결을 통해 ‘데이터 드리븐’의 실행을 돕는다.  

대표적인 솔루션인 센트릭 비주얼 혁신 플랫폼(CVIP)은 아이패드, 아이폰 또는 대형 터치스크린 TV와 같은 터치 기반 장치로 사용하는 완전히 디지털화된 보드 컬렉션이다. 의사 결정 과정의 신속성과 실행 방식의 자동화를 통해 신속하게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다. 

또 다른 대표 PLM 플랫폼인 센트릭 8(Centric 8)은 급변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야 하는 산업에 적합한 엔터프라이즈 급 상품 계획, 제품 개발, 소싱, 비즈니스 계획, 품질, 컬렉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센트릭 SMB 패키지는 중소기업을 위한 혁신 기술과 업계 핵심 지식을 제공하며 PLM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오는 13일 런칭 세미나를 통해 PLM 플랫폼과 모바일앱, 비주얼 혁신 플랫폼 등의 라이브 데모를 확인할 수 있다. 세미나 신청은 선착순이며, 어패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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