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이마트, ‘데이즈’ 요가복 출시

발행 2019년 03월 0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이마트는 좋은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데이즈(DAIZ)' 요가복을 출시해 본격 애슬레져 시장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는 봄 시즌을 맞아 패션성을 가미한 데이즈 요가복을 비롯해 피트니스 웨어 22종을 출시하고 3월 13일까지 할인판매에 돌입한다.
 
주요 상품으로 '에티켓 레깅스' 2종을 1만원 할인해 판매하며, 후드티셔츠, 맨투맨 티셔츠, 루즈핏 반소매 티셔츠 등 드라이실, 프렌치테리 소재 부드러운 촉감의 라이프 스타일 웨어도 같은 기간 2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최근 패션 트렌드가 '블랙'에서 원색 계열로 바뀜에 따라, 올 봄 시즌에는 美 색채연구소인 '팬톤(Pantone)'社가 올해의 색으로 선정한 '리빙코랄(Living coral/산호색)'에 영감을 받은 '코랄(Coral)', '인디고 핑크(Indigo pink)', '스카이 블루(Sky blue)', '다크 퍼플(Dark Purple)' 등 색감이 강조된 다채로운 컬러의 레깅스를 출시했다.
 
특히 데이즈 레깅스는 탄력있는 원단을 사용해 '하이 웨이스트(High Waist)' 스타일로 아랫배까지 감싸주어 몸매 보정 효과가 있으며, 여성들에게 신경 쓰이는 'Y존' 디자인도 보강해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남성 패션에서도 러닝, 웨이트 트레이닝, 스피닝 등 운동을 즐길 때 기능성을 강화한 레깅스 위에 운동복 반바지를 덧입는 패션이 유행이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남성용 레깅스 2종을 1만 원 후반, 숏팬츠 레깅스 1종을 2만 원 후반, 숏팬츠 2종을 1만 원 후반대의 가격에 판매한다.
 
레깅스 상품은 바지 길이를 남/녀 모두 7부와 9부로 구성했다.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6년 6380억원에서 2017년 6800억원, 2018년 6950억원으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이에 최근 해외 레깅스 브랜드들의 국내 진출도 잇따르고 있다.
 
캐나다 브랜드 '룰루레몬'은 2016년 한국에 진출해 현재 스타필드 하남 등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오는 3월 말엔 '룰루레몬' 출신의 디자이너가 창업한 美 프리미엄 액티브 스포츠웨어 브랜드 '모노비'도 국내 시장에 상륙 예정이다.
 
또한 나이키, 아디다스 등 유명 해외 스포츠 브랜드 역시도 여성 전용 라인을 만들면서 레깅스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으며, '젝시믹스' 등 국내 온라인 브랜드의 오프라인 진출도 줄을 잇고 있다.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하듯 이마트에서도 아령, 요가매트, 케틀벨 등 '홈트(홈트레이닝)'용품 매출의 전년 동기 대비 신장율이 지난해 7.3%, 올 1~2월 5.6% 증가했다.
 
레깅스 매출 역시 올해 1~2월 여성용 22.5%, 남성용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데이즈 이상아 팀장은 "주52시간제의 사회적 분위기와 함께 취미로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애슬래져 시장이 절정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건강·몸매관리 관련 지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를 위해 좋은 소재와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데이즈 요가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