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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다, 올해부터 할인 판매 중단

발행 2019년 03월 20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브랜드 이미지 보호, 마진 확보 목적
지난해 매출 36억 달러, 4년 만의 증가세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이탈리아 명픔 하우스 프라다(Prada)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겨울과 여름 시즌 말 시행해오던 할인 판매를 올해부터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프라다 패트리치아 베르텔리(Patrizia Bertelli) CEO는 할인 판매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훼손과 판매 마진율이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장 관계자들은 이 같은 결정에 대해, 프라다가 지난 몇 년간 매출 부진을 보전키 위해 할인 판매를 시행해왔으나 일선 매장 리노베이션과 재배치, 신제품 런칭, 온라인 판매 강화 등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으로 해석했다. 단기적으로 매출 손실이 있겠지만 환영한다는 분위기다.

프라다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6% 늘어난 31억4,200만유로(약 36억 달러). 4년 만에 경험하는 플러스 성장이다.

하지만 영업 이익은 여전히 줄어 지난해 세전 이익금은 전년보다 10% 줄어든 3억2,380만 유로에 그쳤다. 지난 1년간 주가도 30%나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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