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부산 광복동·대구 동성로·광주 충장로

발행 2019년 07월 23일

종합취재 , appnews@apparelnews.co.kr

부산 광복동 - ABC마트 3번째 매장 오픈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ABC마트 매장이 또 들어선다.


ABC마트코리아는 8월 초 광복동에 ‘ABC마트 ST 광복점’을 추가 오픈한다.


현재 오픈 공사를 진행 중으로 전 ‘레스모아’ 자리다. ‘데상트’와 ‘푸마’ 매장 맞은편.


ABC마트코리아는 광복동 상권에만 ‘ABC마트 MS’, ‘ABC마트 ST’, 프리미엄 편집숍 ‘온더스팟’까지 3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상권의 분위기는 중순 이후 한풀 꺾였다. 월 초만 해도 집객이 좋았는데 중순 이후에는 다시 주춤하다.


무더운 날씨와 장마 등 날씨 영향으로 인해 유동인구 자체 줄었다는 분석이다. 평일 낮 시간에는 외국인 관광객이 대부분일 정도. 그나마 휴가철이라 주말에는 상권이 붐빈다. 매출도 작년과 비슷하거나 소폭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상품은 휴가철이라 의류는 반팔과 원피스, 신발은 샌들과 슬리퍼 판매가 활발한 편이다. ABC마트, 폴더 등 슈즈 멀티숍들의 매출이 좋다.

 

대구 동성로 - 잦은 비 소식에 주춤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6월 말 대구 소재 주요 대학교의 방학과 함께 상승세를 보였으나, 이달까지 이어지지 못했다.


날씨 영향이 컸다. 7월 들어 매주 2~3일씩 비가 내렸다. 매년 국내에서 가장 높은 기온을 보이는 대구 지역이지만, 아직까지는 타 지역에 비해 더위가 한풀 꺾인 모습이다.


여름 세일, 휴가 시즌을 앞두고 집객력이 높아질 시기지만, 잦은 비 소식으로 인해 방문객이 크게 줄어든 모습이다. 젊은 층 방문이 많은 보세, 편집매장 정도가 보합 수준을 유지했으며, 타 매장은 매출이 지난해보다 하락했다.


기대할 요소는 있다. 이달 20일 동성로 상권 내 대구백화점 지하에 ‘삐에로쇼핑’이 들어섰다.


오픈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으면서 집객력 상승에 한몫하고 있다.


최근 액세서리 매장 ‘라템’이 새로 들어섰으며, 일부 잡화, 신발 편집매장이 매장 철수를 준비 중이다.

 

광주 충장로 - 휴가철 입점객 감소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전달 대비 입객률과 매출이 평균 5~7% 정도 줄어들었다.


큰 감소 폭은 아니지만,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된 영향으로 보인다.


특히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데상트, 르꼬끄, ABC마트 등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매장들의 입객률만 현저히 줄어들어 한산한 실정이다. 매장 안에 손님들이 들어와도 불매운동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이달 초 충장로 상가 건물 화재로 아트박스 매장 2~3층이 전소되어 리뉴얼 중이다.


신규 매장으로는 대만풍의 먹거리 매장인 ‘슈가타이거’와 ‘흑화당’이 오픈했다.


충장로 상권의 주 고객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이색 먹거리 매장에 관심 많은 젊은 층의 입객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