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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TV쇼핑, ‘세로본능’으로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

발행 2019년 08월 2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TV쇼핑이 23일 (금)부터 ‘세로본능’을 앞세워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이 새로 선보이는 ‘세로본능’ 동영상은 모바일앱 최고 인기 콘텐츠인 모바일 전용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 영상을 세로 화면에 최적화해 제공하는 것으로, 거의 대부분의 소비자가 모바일 앱에 접속할 때, 휴대전화를 세로로 들고 시작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그 동안에는 작은 화면으로 보거나 가로로 화면을 전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를 소비자의 이용 환경에 맞춰 앱 화면을 구성함으로써 소비자의 편의성을 끌어 올리겠다는 의미다.

 

상품 화면 구성도 보다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바꿨다.

 

여기에 동영상 중심의 3세대 서비스가 도입했다. 방송 판매 상품을 보여주는 ‘메인 페이지’를 중심으로, 좌로 스크롤 하면 신세계TV쇼핑의 ‘오싹한 라이브’를 볼 수 있는 동영상 페이지, 우측으로 스크롤하면 베스트 상품과 실시간 인기 상품을 볼 수 있는 ‘미디어 커머스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TV 화면도 방향 버튼만으로 온라인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게 하는 등 ‘확장성’을 테마를 가지고 소비자 중심으로 편의성을 업그레이드 했다.

 

그 동안 전형적인 화면 구성은 화면의 50%이상이 상품 소개 영상이 차지하고 있어, 고객이 상품소개를 시청하는 것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기에 한계가 있었다.
 
신세계TV쇼핑은 이점을 개선해 고정영역을 탈피해 방향 버튼 클릭만으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개편했다.

 

리모컨의 하단 방향 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 상품 판매 페이지에 바로 접속되고, 우측 방향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모션과 인기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게 해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했다.

 

신세계TV쇼핑은 이번 모바일 앱과 TV 플랫폼 개편을 통해 ‘소비자 중심 플랫폼’이라는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고, TV와 모바일이 자유롭게 연계되는 신세계만의 T커머스 플랫폼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TV쇼핑 뉴테크 담당 주용노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특별하고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TV쇼핑은 지난 7월 AI 기반의 음성주문 챗봇 ‘신티쇼’의 도입을 통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가 하면,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과 주문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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