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세계 강남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컨템포러리
가벼운 외투 등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제품 인기

발행 2016년 05월 20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마쥬 이로 띠어리 산드로
블루핏 바네사브루노 클럽모나코

신세계 강남점 품목별 인기상품-여성 컨템포러리

가벼운 외투 등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제품 인기

강남점은 여성 수입 컨템포러리 운영에 있어 전국 점포 중 가장 큰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입점 브랜드 수나 연간 매출 규모,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면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까닭이다.
인기상품은 얇은 카디건이나 니트, 짧은 기장의 재킷 등 계절변화에 맞추어 아침저녁으로 가볍게 걸치기 좋은 외투와 여름철까지 입을 수 있고 환절기에는 이너로 활용 할 수 있는 편한 원피스가 인기다.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컬러풀한 색감이나 와펜같은 장식물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한 제품이 제법 눈에 띈다.
팬츠의 경우 짧은 기장에 통이 넓은 와이드팬츠가 여전히 인기다. 린넨, 면, 폴리 등 소재가 다양해지며 여러 가지 스타일의 팬츠가 판매된다. 원피스의 경우 모노톤의 단정한 스타일보다는 패턴이 들어가 있는 화려한 색감의 제품이 많다. 소재는 몸에 들러붙지 않거나 땀 흡수 등이 잘되는 냉감 소재를 활용해 여름철을 노렸다.





바이어 한마디 - 안은경 해외패션팀 파트너

보수적인 고객 신뢰 형성에 주력


증축과 전면 리뉴얼이 2년 이상 진행되면서 소비자들이 불편을 느낄 수 있는 상황에서도 우리 조닝은 10%가 넘는 전년대비 신장률을 냈고 올 봄 실적도 성장세다.
띠어리·바네사브루노·쟈딕앤볼테르·클럽모나코 등 탄탄한 고정고객 기반을 가진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있고 블루핏·산드로·이로는 우리 점에서 특히 매출이 좋다.
임대갑 방식(정률 수수료가 아닌 정액 임대료를 지불하는 임차계약)으로 입점한 ‘코스’의 집객력도 상당하다. 미니멀하지만 타 SPA 브랜드와 확실히 차별화된 디자인 감도, 중심 가격 10만원대의 강력한 경쟁력이 바탕이다.
강남상권이라는 입지에도 중심 고객층의 소비성향은 보수적인 편이다. 구매 아이템은 톤 다운된 컬러에 디테일이 깔끔한 제품이 주를 이루고, 브랜드 충성도가 강하다. 대형사 전개 브랜드에 신뢰도 또한 높다. 점포 인근에 거주하며 오랜 기간 익숙해진 주부층, 모녀 동반 쇼핑객이 많은 점이 그 이유다. 때문에 이런 소비자 성향을 고려해 부담을 느낄만한 제안보다 편안한 쇼핑환경을 만들어 주는 방향으로 상품을 배치하고 접객한다.



숍 매니저 한마디 - 박남준‘블루핏’매니저

다 채널 고객 반응 파악


11년의 숍 매니저 경력 중 6년째 신세계 강남점에서 숍 매니저를 하고 있다. 우리 브랜드는 신세계에서 편집숍으로 전개하는 브랜드다.
덕분에 최신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핵심 아이템을 소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채널에 걸쳐 수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지니고 있는 유통사에서 운영되어지는 브랜드인 것도 큰 장점이다.
여러 채널에서 받은 고객의 피드백과 시장의 흐름을 적절히 파악하여 대중적인 수요를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멋스럽지만 캐주얼한 편한 옷차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체감하는데 그 수요 연령대 또한 넓어져 20~60대까지 전 연령대에 걸쳐있다.
우리 매장은 데님소재가 주력 상품인데 특히 청바지가 인기다.
이번 시즌은 부츠컷 청바지의 반응이 좋은데 기장이 조금 짧은 크롭 부츠컷이 대세다.
지난 몇 년간 스키니핏이 유행 했다면 이번시즌에는 슬림핏을 많이 찾는다.
여름철에는 핏 감에 적당한 여유가 있고, 기장이 짧아야 시원하게 입을 수 있고 활동성이 좋기 때문이다.



사진=김금보 기자 kgbphoto@apparelnews.co.kr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