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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청주 성안길

발행 2016년 06월 2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 청주 성안길

‘토마토’ 月 8억…대형 보세매장 인기


이달 매출은 전달 대비 비슷하거나 소폭 빠졌다.
기온이 더 높아지면서 식음료 매출은 좋았지만 나머지는 크게 활기를 띄지 못했다.
반면 전년 대비로는 호조세다. 메르스 영향으로 지난해 매출이 빠졌던 곳 대부분이 전년 대비 배 이상 올랐다. 영향을 덜 받았던 화장품은 20~30% 신장에 그쳤다.
의류는‘지오다노’, ‘게스’ 가 여전히 두각을 보인 가운데 ‘스파오’, ‘후아유’ 등 SPA 브랜드가 활기를 띄었다.
‘유니클로’는 전달보다 주춤했다.
눈에 띄는 것은 보세 매장이다.
작년 CGV영화관 ‘코데즈컴바인’ 매장에 들어온 ‘토마토’ (330평, 성인·아동 토틀 패션) 매장이 한달 최고 매출 8억 원을 올릴 만큼 활기를 띠면서 그 주변에 1년 새 180평(데님, 여성의류 매장), 80평(일본풍 매장) 규모의 보세 매장이 추가로 문을 열었을 정도다.
이달 신규 오픈이나 철수 매장은 없다.
‘오에스티’매장이 리뉴얼 오픈하고, CGV라인으로 2년간 비어 있던 매장(40평)이 최근 계약을 마치고 공사에 들어간 정도다.
수입 화장품 편집숍 ‘벨포트’ 자리는 여전히 슈즈 깔세 매장이 영업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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