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6년 07월 11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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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다니엘 | 제이류 | 제이류 |
동대문 두타 품목별 인기상품 - 2·3층 여성의류
개성 있는 스타일링 매출 주도
두타 2,3층은 67개 여성의류 매장이 성업 중이다. 대부분 디자이너 브랜드의 편집숍으로 구성돼 있다. 주변에 여러 패션 유통가가 형성돼 있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같은 집객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지난 5월 두타에 면세점이 오픈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증가추세다.
그중 방문객의 50%가 중국인으로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한다. 내국인은 20대중반~30대중반의 유행에 민감한 여성들이 주로 찾고 있다.
두타 임정아 마케팅팀 과장은“두타는 편집숍이나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 입점시키는 등 차별화된 MD구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명브랜드보다 개성 있는 제품을 찾는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자신만의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의 반응이 좋다. 몸에 딱 붙는 슬림핏 제품 보다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호한다.
오프숄더 블라우스, 와이드팬츠, 박스 원피스 등이 다양한 아이템으로 출시되어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컬러는 낮은 채도의 아이보리, 네이비, 핑크, 블루 색상이 인기다. 플라워 패턴에 대한 인기도 여전한데 올해는 과감한 플라워 패턴을 많이 찾는다.
바이어 한마디 - ‘제이류’ 황리지 매니저 상품 완성도 높이고 품질 관리에 집중
‘제이류’에서 매장관리를 한 지 6년 6개월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