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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 두타 품목별 인기상품 - 2·3층 여성의류
개성 있는 스타일링 매출 주도

발행 2016년 07월 11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아쉬 키습 11st 나다니엘
나다니엘 제이류 제이류

동대문 두타 품목별 인기상품 - 2·3층 여성의류

개성 있는 스타일링 매출 주도

두타 2,3층은 67개 여성의류 매장이 성업 중이다. 대부분 디자이너 브랜드의 편집숍으로 구성돼 있다. 주변에 여러 패션 유통가가 형성돼 있고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같은 집객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지난 5월 두타에 면세점이 오픈하면서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증가추세다.
그중 방문객의 50%가 중국인으로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한다. 내국인은 20대중반~30대중반의 유행에 민감한 여성들이 주로 찾고 있다.
두타 임정아 마케팅팀 과장은“두타는 편집숍이나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 입점시키는 등 차별화된 MD구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명브랜드보다 개성 있는 제품을 찾는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자신만의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의 반응이 좋다. 몸에 딱 붙는 슬림핏 제품 보다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호한다.
오프숄더 블라우스, 와이드팬츠, 박스 원피스 등이 다양한 아이템으로 출시되어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컬러는 낮은 채도의 아이보리, 네이비, 핑크, 블루 색상이 인기다. 플라워 패턴에 대한 인기도 여전한데 올해는 과감한 플라워 패턴을 많이 찾는다.



바이어 한마디 - ‘제이류’ 황리지 매니저

상품 완성도 높이고 품질 관리에 집중


‘제이류’에서 매장관리를 한 지 6년 6개월 되었다.
우리브랜드는 과감하면서 전위적인 디자인으로 감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도시적이고 미니멀한 감각을 강조하고 패턴, 봉제, 소재, 마감 등 상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에 집중하고 있다.
이곳을 찾는 주요 내국인 고객은 30대 직장 여성이다. 전체 매출의 30% 비중을 차지할 정도다. 이들은 주중 저녁시간 퇴근길에 방문한다. 대부분 단골 고객으로 디자인이나 품질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상품 완성도 관리에 주력한다.
할인행사 정보나 신상품 정보를 꾸준히 알리고 신뢰를 쌓는 고객관리를 하고 있다.
지난 5월 두타면세점이 오픈했지만 국내 방문객 수나 매출 증가는 아직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면세점과 두타몰의 주요 상품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외국인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 향후 기대 심리는 높다. 여전히 중국인 고객의 매출비중이 높아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채용한다.
중국인 고객은 마네킹에 착장되어 있는 상품을 세트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어 VMD에 주안점을 두고 매장관리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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