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보온성과 활동성 겸비한 아우터 매출 주도

발행 2016년 11월 29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던롭골프 잭니클라우스 파리게이츠 제이린드버그
보그너 쉐르보 엘로드 엠유스포츠

■ 현대 목동점 품목별 인기상품 - 골프웨어

보온성과 활동성 겸비한 아우터 매출 주도

현대백화점 목동점 5층 골프웨어 PC에는 16개 브랜드가 성업 중이다.
목동점은 포켓상권으로 배후에 대규모 주거단지가 있어 인근에 거주하는 가족단위 고객과 중장년 여성고객의 방문이 주를 이룬다.
현재 리딩브랜드는 던롭, 보그너, 파리게이츠다.
지난 달 말 날씨가 추워지면서 외투가 본격적으로 매기에 올랐다.
보온성과 활동성을 겸비한 경량다운, 방풍카디건, 방풍조끼가 반응이 좋다. 매출볼륨은 일상복활용도가 좋은 상품이 크지만 최근 퍼포먼스를 강조한 상품의 수요가 올라 브랜드마다 마케팅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입체패턴을 적용하고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골프 스윙시의 편안함을 강조한 상품이 주를 이룬다.
니트 원단은 촘촘하고 신축성 좋은 원단을 사용하고 브랜드별 고유 패턴이나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이 주를 이룬다.
남성상품은 블랙, 그레이, 네이비 여성상품은 레드, 버건디, 아이보리 컬러가 눈에 띈다.



바이어 한마디 - 한승헌 대리

중장년 여성 고객 60%


중장년고객층이 두텁고 브랜드별 편차가 있지만 여성고객이 80%에 달한다.
전반적으로 일상에서 착용할 수 있는 편안하고 실용적인 상품을 많이 찾는다.
골프웨어 특성상 객 단가가 높지만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의 반응이 좋다.
또 점차원의 주말 사은행사에 해당 사항이 많아 고객들도 주말쇼핑을 적극 이용하는 분위기다.
온라인은 5개 브랜드만 진행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출이 90%에 달하고 브랜드별 충성 고객층이 두텁다.
매출 상위 브랜드는 고정 고객의 매출 비중이 높다.
객단가를 유지하고 꾸준한 매출을 일으키는 데에는 브랜드 매니저들의 고정 고객관리가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10월은 작년 동기대비 소폭 역신장세를 보였다.
최근 시장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퍼포먼스 브랜드가 성장세를 보이는데 우리 PC는 젊은 고객층이 얕고 관련 브랜드수가 적어 큰 체감은 없다.
지난 8월 제이린드버그가 입점해 성업 중이다.
신규 유입을 늘리고 집객을 강화하기 위해 MD보강을 계획 중이다.


숍 매니저 한마디 - 김정화 ‘보그너골프’ 매니저

단골 고객 관리에 주력


매니저 경력은 20년, 현대백화점 목동점‘보그너’에서 근무한지 10년째다.
미국, 일본 수입 브랜드가 많은 골프웨어 시장에서 유럽감성의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고객층의 연령대는 40~60대, 남녀성비는 5:5이고 전체 매출의 40%를 고정 고객이 차지하고 있다.
단골고객의 생일, 결혼, 장례 등 대소사를 직접 찾아다니며 친구처럼 가족처럼 소통하고 있다.
평소 패션 스타일과 라이프스타일을 참고해 알맞은 상품을 제안하고 셋업판매를 통한 매출 증진에 힘쓰고 있다.
본격적으로 가을 겨울 아우터 판매가 올라오고 있다.
경량 패딩, 방풍 조끼, 방풍 카디건 등 보온성과 활동성이 좋은 상품이 주를 이룬다.
일상복으로의 활용도가 높은 상품의 매출 볼륨이 크지만 지난 시즌에 비해 퍼포먼스가 부각되는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
다가오는 겨울에는 평상복으로 활용도가 높은 두툼한 구스다운 점퍼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