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소울에프엔’ 디자이너 유통가 속속 데뷔
한성대RIS사업단, 홍보·판로 개척 지원

발행 2016년 12월 30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소울에프엔’ 디자이너 유통가 속속 데뷔

한성대RIS사업단, 홍보·판로 개척 지원
빅3 백화점에 팝업스토어 진행


 
‘소울에프엔’ 현대 판교점 팝업스토어
 

한성대RIS사업단(단장 이창원)이 디자이너와 중소 제조 기업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브랜드 ‘소울에프엔(SoulFN, 서울패션네트워크)’ 소속 디자이너들의 세일즈를 강화하고 있다. 그동안 해외 진출에 주력해 왔다면 올해는 해외와 국내 세일즈를 병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홍보, 판로 개척, 매출 활성화를 위해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에 팝업 스토어를 집중적으로 연 것.
‘어거스트얼라이브’ 박세진, ‘그리디어스’ 박윤희, ‘까르네듀스틸’ 이대겸, ‘미미카위’ 구원정, ‘디렉터비’ 김사윤, ‘와드로브’ 송창덕, ‘페이퍼스튜디오’ 이수현, ‘은주고’ 고은주, ‘엔엔에이’ 황은나, ‘어나더플래닛’ 김문수 등이 대상이다.
팝업 스토어는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3월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시작으로 지난 11월부터 이달까지 현대 무역센터점, 판교점, 롯데 본점에서 짧게는 3일에서는 길게는 6개월 동안 ‘소울에프엔’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특히 사업단은 각 점포의 특성을 검토해 브랜드를 큐레이션했다. 일부 인기 아이템은 완사입을 통해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미미카위’ 니트, ‘언티지’ 점퍼, ‘유저’와 ‘피스피스’의 맨투맨 티셔츠 등을 완사입 했다.
장기 팝업의 경우는 브랜드 별 입점 시기를 달리해 다양한 참여를 유도, 고객들에게는 신선도를 높이는 효과도 거뒀다.
소울에프엔 온라인 쇼핑몰(www.soulfn.com)도 운영 중이다.
또 수혜 디자이너와 국내 패션기업과의 디자인 협업도 진행 중인데 현재 황은나 디자이너의 ‘엔엔에이’ 등이 올 추동시즌부터 패션 업체 기획에 참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