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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유아동PC ‘확 달라진다’
쇼핑몰 등에 패밀리 고객 이탈

발행 2017년 05월 26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백화점 유아동PC ‘확 달라진다’

쇼핑몰 등에 패밀리 고객 이탈
의류부터 용품·리빙 등 토털화

백화점 빅3가 유아동PC의 새로운 MD로 변화를 꾀한다.
유통 다각화에 따른 경쟁이 치열해졌고 MD개발의 촉진제 역할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백화점이 유치해야할 30대 패밀리족이 상대적으로 유아동 특화시설이 잘 갖춰진 복합쇼핑몰, 아울렛 등으로 이탈하면서다.
신세계, 현대는 라이프스타일 MD로 방향을 완전히 선회했다.
이를 반영한 첫 모델은 지난해 4월 리뉴얼 오픈한 신세계 강남점이다. 종전 면적보다 약 2배 넓어진 유아동PC에는 제도권부터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용품 등 다양한 장르가 편집 형태로 구성됐다.
놀이 및 휴게 공간이 넓어진 PC의 평당 효율은 리뉴얼 전보다 낮다. 그럼에도 신세계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MD개발이 중장기 전략에 부합하다고 판단, 작년 8월 오픈한 동대구점에도 이를 반영했다. 60평 규모에 리틀홈 BY우프·컴프프로·하바·플렉사 등 용품 브랜드를 선보였다.
빠르면 내년 말 리뉴얼 오픈할 센텀시티점에는 강남점과 동대구점의 장점을 조합한 MD를 보여줄 계획이다.
현대는 연초, 신규 콘텐츠 발굴 전담팀을 신설했다. 키즈콘텐츠팀으로, 편집숍을 비롯해 리빙, 잡화 등 트렌디한 감성을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다룬다.
지난 26일 문을 연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는 아동 가구 ‘비아인키노’와 유아동 화장품 ‘슈슈페인트’, 교육용 키트 ‘시들링’을 편집 형태로 구성했다.
과거 평당 효율을 우선적으로 따졌던 유통사의 관행을 살펴보면 파격적인 투자이다.
다만 롯데는 효율 중심의 운영을 유지하면서, 신규 존을 만들어 돌파구를 마련한다.
먼저 올 하반기 증축 리뉴얼할 부산본점에 ‘아동 신진디자이너 존’을 선보인다.
여성 영 스트리트 존과 같이 트렌디한 감각으로 온라인에서 성공을 거둔 아동복 브랜드 5~6개로 구성, 온라인 고객을 오프라인으로 유입시킨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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