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5월 26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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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본점 품목별 인기상품 - 여성 영 캐주얼
가성비 높은 트렌드 아이템 매출 주도
롯데 본점 2층은 여성 영 캐주얼, 영 트렌디, 영 컨템포러리, 영 캐릭터로 나뉘어 구성되어있다. 현재 영 캐주얼 PC에는 잡화 5개를 포함 18개 매장이 영업 중이다.
지난 3월 매장 2곳이 철수하며 아이올리의 ‘메종드매긴’과 티비에이치글로벌의 ‘쥬시쥬디’가 새로 입점했고 매장 간 이동이 있었다.
본점은 타 점포보다 화려하고 유니크한 스타일의 판매가 좋다. 이는 중국관광객 영향이 크고, 내수고객들도 평범한 옷보다는 독특한 상품을 찾는 경향이 크기 때문이다.
지금은 블라우스, 원피스, 티셔츠, 얇은 아우터 판매가 강세다. 여전히 플라워 패턴이 인기이고 박시한 핏의 통기성 좋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지는 와이드팬츠, 나팔바지의 반응이 좋다. 소매, 바지 기장 모두 7부 상품이 많다.
소재는 언뜻 리넨처럼 보이는 상품이 많은데 대부분 면, 폴리 소재이다. PC 특성상 고급소재 사용이 많지 않다.
리넨처럼 보이는 소재를 사용해 계절감을 살렸고 비비드핑크, 그린, 블루가 인기다.
바이어 한마디 - 오인선 여성 영 캐주얼 파트리더 온라인 집중 전략으로 사드 타격 방어
2층은 본점에서도 중국인 고객이 많은 층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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숍 매니저 한마디 - 조선경 ‘비지트인뉴욕’ 매니저 코디 제안으로 셋업 판매 주력
매니저 경력은 22년차로 롯데 본점에서는 8년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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