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1월 1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홀세일 전문 전시회 ‘브랜드세일즈쇼’를 주최하는 래더(대표 변영욱)가 최근 온라인 수주회를 표방한 B2B 포탈 사이트 ‘브랜드세일즈쇼닷컴(www.brandsalesshow.com)'을 런칭했다.
이 회사는 슈즈 수페르가, 마이앙스, 골라 등을 전개하는 브랜드네트웍스의 별도법인이다.
이 사이트는 멀티숍, 편집숍, 백화점 등의 바이어와 MD 들이 온라인상에서 쉽게 수주할 수 있으며, 홀세일러 역시 간편하게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
이 회사 변영욱 대표이사는 “보통 멀티숍은 글로벌 스포츠, PB 브랜드의 매출이 80~90%를 차지하고 나머지 10%는 인지도가 약한 넌브랜드들이 각계전투로 영업 중”이라며 ”넌브랜드 즉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PR을 할 수 있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 사이트는 수주회의(세일즈미팅), 전산시스템(ASP), 물류센터 기능까지 갖춰 일괄 처리가 가능하다.
홀세일러가 입점업체, 브랜드 카테고리에 자사와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업로드하면 바이어가 수주 정보와 견적 문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바이어가 온라인에서 구매를 의뢰하면 양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수주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홀세일러와 바이어 모두 무료로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중계 수수료도 없다. 모바일앱도 동시에 런칭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