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코웰패션, 잡화·뷰티 사업 다각화

발행 2019년 02월 12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로컬부터 수입까지 핸드백 잇달아 런칭
디자이너 브랜드 인지도 발판 뷰티 진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코웰패션(대표 임종민)이 패션잡화(구두, 핸드백)와 뷰티를 통해 사업 영역을 다각화한다. 속옷과 의류를 중심으로 전개해 온 이회사는 특히 핸드백 분야에 투자를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엘르, 로베르타 디 까메리노, 아.테스토니, 에스콰이아 등 해외라이선스, 직수입, 내셔널을 가리지 않고 핸드백을 런칭해 왔으며,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부터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도입하기 시작했다.


지난 한 해 이 회사가 투자하거나 인수, 합작법인을 세운 디자이너 브랜드는 캐시리의 핸드백 ‘H by 이카트리나 뉴욕’, 고인희, 홍혜원 디자이너의 구두 ‘헬레나 앤 크리스티’, 석정혜 CD의 ‘분크’ 등이다.


코웰패션은 ‘H by 이카트리나 뉴욕’과 함께 CF인터내셔날(대표 캐시리)이라는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캐시리 CD가 전개 중인 ‘H by 이카트리나 뉴욕’의 세컨 브랜드 ‘242 H 바이 이카트리나 뉴욕’으로 홈쇼핑 판매를 강화했다. 지난 한 해 동안 ‘H by 이카트리나 판타스틱 백팩’을 3만개 이상 판매했다.


올해 행보는 더욱 분주하다. 홈쇼핑 업계 최초의 SPA형 핸드백 ‘저스트나우(JUST NOW)’를 런칭한다. 일종의 노브랜드 콘셉트로 지금 유행하는 스타일의 가방을 발 빠르게 공급하고, 가성비와 퀄리티까지 갖춰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이르면 오는 3월 롯데홈쇼핑과 함께 런칭한다. 가죽 제품이지만 가격이 9만~15만 원대로 합리적이다.


지난해 이 회사가 인수한 패션 슈즈 ‘헬레나 앤 크리스티’는 신규법인 CF H&K를 설립하고, 성수동에서 코웰패션 본사가 있는 판교로 이전했다. 인수 후 최근 6개월 동안 해외 진출과 브랜드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우선 최근 홈쇼핑 전용 세컨드 슈즈 ‘헤이앤코이’를 런칭했다. 현재 TV홈쇼핑, 온라인 등에서 전개 중이다. ‘헬레나 앤 크리스티’는 해외 판매 채널을 확대 중이다.


일본 바니스 재팬, 미국 바니스 뉴욕, 홍콩 하비 니콜스 등에 입점했고 매 시즌 해외 출점을 늘리고 있다.


석정혜 CD가 런칭한 석인터내셔날의 ‘분크’에도 지난해 투자를 확정짓고 신규 사업을 실행중이다. 석 CD와는 ‘아.테스토니 바이석’을 런칭한다.


코웰은 이들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뷰티 사업 확장도 모색 중이다. 핸드백의 인지도를 발판으로 카테고리를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코웰패션은 올해 잡화 매출이 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