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몽클레르X릭 오웬스, 추상적이고 구조적인 컬렉션 공개
미셀 라비와 함께 퍼포먼스 선봬

발행 2020년 10월 22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릭 오웬스는 그의 창조적 파트너인 미셸 라미(MICHÈLE LAMY)와 함께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_(왼)릭오웬스, (오)미셸라미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수 많은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선두 하고 있는 몽클레르가 이번엔 디자이너 릭 오웬스와 함께 컬렉션을 선보인다.

 

10월 22일 전세계 동시 공개되는 '몽클레르 + 릭 오웬스(MONCLER + RICK OWENS)' 컬렉션은 몽클레르 나일론으로 재해석된 극도의 부피감을 블랙, 실버, 더스트와 같은 색상으로 표현했다. 다양한 형태의 유광 퀼팅으로 구현된 몽클레르는 패딩, 릭 오웬스는 추상적이고 건축적인 형태라는 각자의 DNA를 다시금 선보일 예정이다.

 

몽클레르 + 릭 오웬스(MONCLER + RICK OWENS) 컬렉션 런칭을 앞두고 릭 오웬스는 그의 인생 동반자이자 창조적 파트너인 미셸 라미(MICHÈLE LAMY)와 함께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릭 오웬스 본인이 직접 제작한 투어 버스라는 극도의 개인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그의 아내와 함께 로드 트립에 참여, 대화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그들만의 독창적인 소통 방식을 보여줬다. 몽클레르의 아이코닉한 패딩으로 둘러싸인 투어 버스는 완벽한 보호막과 같은 역할을 하며, 올해 초 이 커플은 투어 버스를 타고 네바다 주의 사막을 가로지르는 로드 트립을 다녀왔다. 특히 이 투어 버스는 지난 2월 밀라노로 옮겨져 몽클레르 2020 쇼에서 몽클레르 + 릭 오웬스 컬렉션을 공개하는 데 사용되기도 했다.

 

몽클레르의 아이코닉한 패딩으로 둘러싸인 투어 버스

 

문화와 소통에 있어 끊임없이 경계를 넓혀나가는 것으로 잘 알려진 라미는 사람들과 다양한 주제와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소통을 더욱 친밀하게 나누기 위한 수단으로 이 트립 버스를 선택했다. 이번 퍼포먼스는 자크 리베트(Jacques Rivette) 1969년 클래식 예술 영화인라무르 푸(L’Amour Fou)’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름다움부터의 불쾌한 현실 그리고 현대 밀라노 사람들에서부터 환경적 실천주의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줌(Zoom) 화상 통화를 통해 다루었다.

 

또한 대화에는 레스토랑 D’O’의 오너인 다비데 올다(Davide Oldani)가 참여한 윤리적인 슬로푸드의 대한 주제, 베니스 콜스(Venice Calls)의 공동 창립자로 지속 가능한 삶을 주장하는 비토리오 다 모스토(Vittorio Da Mosto), 미크로클리마(Microclima)를 통해 구와하티(Guwahati) 리서치 프로그램과 레드히어로(RedHero) 환경보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베니스 기반의 아트 프로듀서파올로 로소(Paolo Rosso)’와 함께 오늘 날 젊은이들이 그들의 가치를 지역 사회에 어떤 방식으로 접근 하고 표한 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와 마지막으로 칼레이도스코프(Kaleidsocope) 매거진 창립자인알레시오 아스카리(Alessio Ascari)’와 함께 문화에 대한 대화 등 다양한 주제를 이야기 했다.

 

MONCLER + RICK OWENS

 

릭 오웬스는저는 몽클레르가 상징하는 것들이 보온, 보호, 그리고 추진력이라는 인상을 받았고, 이번 협업을 통해 저의 미학을전 세계를 여행하는 버블이라는 개념에 접목시키고자 했습니다라고 전했다. 당일 라미의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투어 버스와 릭 오웬스 매장 사이에서 진행 된 강렬한 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는 긍정적이면서도 혼란스럽고, 불손한 감정들을 동시에 뿜어내는 라미 특유의 아방가르드 한 작품세계를 몽클레르(@ Moncler)와 릭 오웬(@ RickOwensOnline), 라미(@ LaLaMichMich)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 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