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스타필드, 지속적인 지역상생의지 드디어 결실

발행 2020년 10월 16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15일(목) 하남 신장시장에서 ‘스타필드 하남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인 신장시장 ‘하루한끼’ 도시락 시식회가 열렸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두 번째 줄 좌측 첫 번째), 김상호 하남시장, 최현석 셰프, 신장시장 상인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5일 하남 신장시장에서 열린 시식회에는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두 번째 줄 좌측 첫 번째), 김상호 하남시장, 최현석 셰프, 신장시장 상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메뉴를 맛보고 품평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스타필드가 2016년 하남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경제 발전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인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일시적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별 전통시장의 현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고, 오랜 기간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며, 지역별 특성에 따른 컨설팅과 더불어 실질적인 지원까지 하는 상생모델을 구축했다.

 

그 결과, 신세계프라퍼티는 첫 번째 결실로 스타필드 하남과 전통시장, 전문가가 합심해 만든 하남 신장시장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 ‘하루한끼’ 도시락 개발이 완료되어 시식회를 진행하고, 이후 전개될 상생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16일 밝혔다.

 

15일(목), 하남 신장시장에서 열린 시식회에는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이사, 김상호 하남시장, 최현석 셰프, 신장시장 상인 등 주요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해 메뉴를 맛보고 품평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필드는 신장시장이 현대화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반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이라는 분석 하에, 상인들과 끊임없이 논의하고 최현석 셰프를 섭외해 신메뉴 도시락 개발에 힘을 실었다.

 

완성된 도시락은 감칠맛 돈가스, 마라어묵볶음, 칠리두부탕수, 짜장만두 등 신장시장만의 특색 있는 반찬으로 구성됐다. 각 반찬을 소량씩 모두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하기 적당하다.

 

스타필드 하남은 신장시장에서 판매하는 식자재로 차별화된 먹거리를 선보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푸드뱅크와 연계해 매출을 창출하는 등 새로운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하루한끼’ 도시락을 관내 취약계층도 맛볼 수 있도록 5천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으로 도시락을 직접 구매함으로써 실질적인 매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구매한 도시락은 푸드뱅크에 기부해 12월까지 사회적 취약계층에 배달, 결식문제 해결을 도울 계획이다.

 

오는 11월에는 신장시장과 하남 대표 전통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덕풍시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과 만난다.

 

스타필드 하남은 덕풍시장 오일장의 개성은 그대로 살리면서 환경을 현대화시키는 한편, ‘하남덕풍5일장’ 브랜딩에 착수, 천막 등 디자인 개발부터 VMD 전문가 섭외를 통한 공간 컨설팅, 시공까지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 밖에도, 지난 7일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은 유동인구가 많은 1층에 안성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안성마춤마켓’을 입점시켜,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업인의 실익 증대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안성맞춤마켓’은 쌀, 과일, 한우 등 지역 특산물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 식당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상품’도 판매해 신선한 먹거리를 믿고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도 뜨겁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이사는 “스타필드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도움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질적인 지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며, “하남 신장시장의 ‘하루한끼’ 도시락은 전통시장 먹거리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1인 가구 또는 바쁜 현대사회 가정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시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도시락 개발을 시작으로 지역 특성과 시장 경쟁력 등을 면밀히 분석해 지역사회에 실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지속해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으로도 스타필드는 실제 상생활동 효과를 분석해 검증된 사례를 지역별 특성에 맞게 적용, 타 지역에도 확대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