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펜데믹(코로나 사태)이 리테일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센트릭 PLM™을 활용하여 팀을 강화하는 방법

발행 2020년 04월 16일

어패럴뉴스기자 , webmaster@apparelnews.co.kr

우리는 멀티 체인 리테일 기업인 케이프 유니온 마트(Cape Union Mart)의 기업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인 Renée Jain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케이프 유니온 마트 팀들이 센트릭 PLM을 통해 향상된 가시성, 효율성, 민첩성 및 능률화된 공동 작업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케이프 유니온 마트, 센트릭 소프트웨어를 통한 혁신의 여정

저는 케이프 유니온 마트에서 5개 체인(Cape Union Mart, Old Khaki, Poetry, Tread + Miller 및 Keedo)에 걸친 계획, 상품화 및 공급망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5개의 체인은 모두 의류 브랜드로서, Keedo는 베이비웨어, Tread + Miller는 레더 슈즈, Old Khaki 케이터링, 여성복 Poetry, 마지막으로 아웃도어 장비와 의류를 갖춘 Union Mart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1년 전 구현을 시작했으며, 작년 9월에 첫 번째 체인에서 라이브로 실행되었습니다. 이러한 단계적 출시는 2월에 마지막 체인이 라이브로 구현되면서 완료되었습니다.

 

 

단일 시스템 세트를 통해 비즈니스 단위들을 활성화하는 동안, 우리는 각 체인에 고유한 "특성"에 따라 고도로 구성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각 체인 고유의 DNA를 IT 시스템 사용에 맞게 바로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체 소싱, 디자인 및 구매 기능에 센트릭 PL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센트릭 PLM은 각 체인의 DNA에 가장 잘 맞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제인 동시에, 지난 1년 동안의 시스템 구현은 프로세스, 용어집 및 주요 경로를 조정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이는 예기치 않은 보너스나 마찬가지였죠.

 

세계적 유행병(pandemic)이 리테일 업계에 미치는 영향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와 마찬가지로 남아프리카에서도 우리는 모두 앞으로 3주 동안 집에서 일하고 있으며, 모든 매장이 문을 닫음에 따라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현재 국가 경제가 정체됨에 따라 현재 온라인으로만 판매되는 현 재고 보유량과, 국내로 반입이 불가능한 배송 주문, 그리고 현재 제조 중이지만 더 이상 필요하지 않거나 또는 시즌이 변경됨에 따라 런칭하기엔 너무 늦어질 수 있는 주문들을 재평가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머천다이징 팀, 유통 센터, 에이전트 및 공급업체 간의 이러한 모든 조정이 현재 시스템 상에서 버추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주에는 리뷰를 마쳤으며, 이제 유행병이 그에 미치는 영향을 실제로 이해하지도 못한 상태에서 다음 시즌을 위한 주문을 계속해야 합니다.

 

 

센트릭 PLM을 통해 시장 혼란에 신속하게 대응

갑작스런 전 세계 격리(lockdown) 조치와 엄격한 여행 금지로 인해 우리는 상황에 맞게 신속하게 전략적인 결정을 내려야 했습니다.

센트릭 PLM을 통해 우리는 이미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지리적으로 분산된 여러 팀에 의해 소싱 및 구매 프로세스가 수행됨으로써 원격 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이 전염병 사태는 이를 또 다른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센트릭 PLM이 전체 공급망 프로세스에 대한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팀은 어떤 주문을 취소할 것인지, 또는 어떤 제품을 밀어 낼지를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잠재적인 마진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러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동시에 비즈니스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명확하게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센트릭 PLM에서 설정한 이러한 뷰를 통해 특정 주문을 취소하면 범위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이러한 경우에도 컬렉션이 여전히 전체적으로 제대로 구현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격 협업 강화

기술 덕분에 우리 팀에게는 재택 근무로의 전환이 매우 쉬워졌습니다.

우리 팀은 사무실에서 서로 나란히 앉아있는 데 익숙했던 반면, 이제는 공급업체를 루핑(looping)하는 동안 전화 회의에 참여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모든 장치에서 사용 가능하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Centric PLM은 이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우리 팀이 세계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새로운 표준에 익숙해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PC에만 의존하지 않고 태블릿에서 직접 작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Zoom과 센트릭 PLM을 바탕으로 우리 구매 인력들을 거의 아무런 문제없이 격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채택 증가 및 효율성 향상

재택근무 시작 이전에 센트릭 PLM은 내부적으로 보기에는 ‘구매자를 위한 툴’로 여겨졌습니다. 기존의 경우 경영진은 PLM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각 팀들에 의존했지만 이제는 플랫폼 자체를 채택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를 통해 관리자들은 팀이 다음 시즌을 위한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고, 견적을 올리고, 견적을 승인받고, 견적에 대한 마진을 제공하며, 샘플이 발송되고 추적이 완료되었는지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Ackermans에서도 센트릭 PLM 구현을 관리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운 좋게도 이를 쉽게 구현할 수 있었으며 이미 사용하기 쉬운 작업 워크플로우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저는 집에서 일할 경우 팀이 보다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센트릭 PLM 내에서 서로에게 할당한 작업을 설명하기 위해 직접 동료를 찾아가야만 했지만, 이제는 간단히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작업을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재택근무의 효과성 유지를 위한 팁과 요령

저는 팀과 함께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그리고 1시부터 오후 3시까지의 ‘근무 시간’을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나머지 시간을 어떻게 할 지에 대해서는 각자의 자유에 맡겼습니다. 우리 중 일부는 올빼미 스타일이고 다른 이들은 일찍 일어나는 스타일이기에, 이러한 유연성은 우리로 하여금 가족을 보살피는 동시에 집에서 일하는 것을 즐길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미래 지향적 사고와 비즈니스 민첩성이 중요한 이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몇 주 동안의 다운타임은 이 사태가 끝난 후의 진행 방향과, 직장 생활, 그리고 리테일 업체로서의 우리 비즈니스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와 동시에, 현재의 시간은 어떤 면에서는 느리게 흘러가고 있지만 다른 측면에서는 매우 빠릅니다. 지금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대비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팀의 경우에는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일부의 경우 사용자들은 패닉을 겪을 수도 있으므로, 침착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신속한 솔루션을 통해 지원해야 합니다.

 

 

 

422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될 센트릭 웨비나에 등록하시고,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사태 극복을 위한 디지털 협업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Link: https://www2.centricsoftware.com/l/35842/2020-04-01/w6z6hx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