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XR센터 입주기업 모집

발행 2021년 03월 2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이 4월 14일까지 2021년 '경기XR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XR(eXtended Reality)은 가상 및 증강현실을 포함한 확장현실 실감기술이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XR센터'에서 가상/증강현실(VR/AR)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입주공간과 기업육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XR센터'는 올해 상반기에 총 16개의 유망 가상/증강현실 기업을 선발하여 입주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치는 경기도 수원시 광교비즈니스센터 6, 11층이다.

 

지원대상은 가상/증강/확장현실 산업과 융․복합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4인실에서 9인실까지 다양한 크기의 독립 사무공간을 신청할 수 있다.

 

선발 심사기준은 ▲사업성(전문성, 경쟁력, 실현가능성 등) ▲시장성(성장 가능성 등) ▲활용계획(지원동기 등)을 기준으로 주관적 지표에 따라 평가가 진행될 계획이다.

 

선발기업은 오는 6월 1일부터 6개월간 월 10~20만 원의 사용료를 내고 입주 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고, 최신 산업장비가 갖춰진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입주 기간은 향후 6개월마다 진행되는 연장 평가를 통해 최대 2년까지 입주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