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골프업계, ‘용품 사업’ 키운다

발행 2020년 11월 06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파리게이츠
파리게이츠

 

 

젊은 여성 골퍼 늘며 수요 증가 
온라인, 전문숍 등 유통 확보도 수월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골프 전문 업체들이 용품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 


파리게이츠, 핑, 팬텀, 마스터바니에디션, 세인트앤드류스 등을 전개 중인 크리스에프앤씨(대표 우진석)는 사업부별로 운영됐던 용품 조직을 통합 운영키로 했다. 효율적인 운영관리는 물론 용품 사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도다. 


이 회사에 따르면 ‘파리게이츠’는 용품 매출이 20~25%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탄탄하다. 연간 200억 원에 달하는 규모다. 새로운 성장 동력인 ‘마스터바니에디션’과 ‘세인트앤드류스’도 용품 매출 비중이 20%에 이르는 등 반응이 좋아 상품 구성을 더욱 확대 강화하기로 했다. 

 

 

세인트앤드류스
세인트앤드류스

 


상대적으로 용품 판매가 취약한 ‘핑’과 ‘팬텀’은 용품 비중을 집중적으로 늘린다. ‘핑’과 ‘팬텀’의 용품 매출 비중은 10% 내외로 중장기적으로 2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레노마골프, 캘러웨이 등을 전개 중인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도 최근 골프 사업 총괄 디렉터로 영입한 신미경 상무에게 우선적으로 용품 사업 강화를 주문했다. 

 

 

레노마골프
레노마골프

 


‘레노마골프’를 중심으로 내년 하반기 런칭 예정인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용품 구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에코 골프화’를 전개 중인 제이디플러스(대표 신두철)는 내년 봄 ‘에코’의 용품 라인을 런칭한다. 그 동안 ‘에코 골프화’만 전개해왔으나 내년부터 용품 라인을 별도 런칭한다. 


업체들이 용품 사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젊은 골퍼들이 늘어나면서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 골퍼가 늘어나면서 용품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는 지적이다. PXG, 타이틀리스트 등 인기 브랜드들의 용품 매출 비중은 성수기 시즌 25~30%에 달하는데 여성들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의류에 비해 시즌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에코 골프화
에코 골프화

 


신미경 한성에프아이 상무는 “골프 성수기는 물론 비수기에도 용품 판매는 꾸준하게 이뤄진다. 때문에 재고에 대한 부담이 의류보다 낮고, 특히 히트 디자인이나 패턴이 나오면 2~3년간 꾸준하게 팔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이 좋다”고 말했다.


유통도 수월하다. 용품은 의류에 비해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비중이 높은 편이다. 신발 등 일부 품목을 제외하면 사이즈에 대한 걱정이 없어 구매가 활발하다. 또 직접 판매 외에도 전문숍들을 대상으로 홀세일 비즈니스도 가능해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온라인과 전문숍 중심으로 유통이 가능하다보니 사업 진출도 의류보다는 순조롭다. 


용품은 장갑이나 캐디백 등 일부 아이템만으로 런칭이 가능하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런칭하는 용품 브랜드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지포어
지포어

 


이를 통해 인지도를 확보한 뒤 의류 라인을 보강하면서 토털 골프 브랜드로 도약하기도 한다. 최근 골프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어뉴골프’도 장갑과 캐디백을 시작으로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해 의류까지 확장한 대표적인 케이스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내년 정식으로 런칭하는 ‘지포어’도 올해 신발과 장갑 등 용품으로 인지도를 확보했고, 내년 의류 라인 런칭을 통해 토털 골프 브랜드로 시장에 새롭게 진입한다.


당분간 골프 용품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