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마리오아울렛몰’ 고객맞춤형 온사이트 마케팅 강화

발행 2018년 10월 24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마리오아울렛(대표 홍성열)이 온라인몰 ‘마리오아울렛몰’의 온사이트 마케팅을 강화 중이다. 


온사이트 마케팅은 소비자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콘텐츠나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고객과 대면해 취향이나 구매동선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오프라인의 장점을 온라인에도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마리오아울렛몰’은 기존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들이 입점 브랜드가 많고 카테고리 별 소비패턴이 다양한 패션몰의 특성을 살리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 사내 E-biz 사업부에서 자체적으로 온사이트 시스템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몰에 접속한 고객의 체류시간이나 브랜드·상품 조회, 회원여부 등 고객들의 다양한 활동패턴에 맞춰 행사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회원접속이 되지 않은 고객들의 다양한 패턴 또한 실시간으로 분석해 추천 상품이나 각종 쿠폰 혜택 등의 고객맞춤형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

마리오아울렛 E-biz사업부 관계자는 “고객들이 각자 원하는 여러 정보를 실시간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실질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위해 ‘워크인사이트’ 개념도 도입한다.

‘워크인사이트’는 무선신호를 기반으로 매장을 찾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어떻게 이동하는지 파악하고, 각종 프로모션들이 어떤 효과를 거두고 있는 지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매출 외에 방문율, 구매율 등을 관리지표로 삼고, 이 지표들의 매출에 대한 실질적인 영향을 정량화한다는 방침이다.

E-biz 사업부 관계자는 “정량화된 지표들에 대한 분석이 마케팅 활동이나 영업활동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다. 이 같은 다양한 시도들이 오프라인매장과 온라인몰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리오아울렛몰’은 오픈 2주년을 맞아 11월 5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