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제5회 케이-퍼 디자인 콘테스트’ 성황리 개최

발행 2018년 11월 1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지난 13일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서 결선 무대
200여개 작품 응모, 동서대 한언수 군 대상 수상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모피협회(이사장 김혁주)가 주최한 ‘제5회 케이-퍼(K-FUR) 디자인 콘테스트’가 지난 13일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콘테스트는 대학, 대학원 및 패션스쿨 재학/휴학생 또는 졸업한지 4년 이내의 신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2개 부문에 걸쳐 두 달간(3~4월) 모집했으며 총 200여개 작품이 응모, 이중 8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진출 패션쇼 의상은 회원사 중 8개 업체가 본선 진출자 각 1명과 짝을 이뤄 공동으로 완성했다.


영예의 대상은 동서대학교에 재학 중인 한언수 군이 차지했다. 한 군의 작품인 ‘노을이 지는 하늘 위 청둥오리 떼들’은 가족여행을 갔을 때 노을이 지는 하늘 위를 날아가는 청둥오리 떼들을 보고 떠올랐던 따뜻하고 포근했던 기억들을 되살려 의상을 디자인한 것으로, 색상과 다양한 모피 소재를 자유자재로 사용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상은 윤예은(디에스 퍼, 작품명 ‘사막의 선인장’) 양, 은상은 김재익(유한대학교, 작품명 ‘이집트의 겨울’) 군, 동상은 박상인(동서대학교, 작품명 ‘베이징 오페라’) 군이 각각 차지했다. 결선에 오른 8명 중 본상을 제외한 나머지 4명에게는 장려상이 주어졌다.


콘테스트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콘테스트 후원사인 사가 퍼(Saga Furs, 핀란드), 나파(NAFA, 캐나다), 코펜하겐 퍼(Kopenhagen Fur, 덴마크) 디자인센터와 카스토리아 퍼(Kastoria Fur, 그리스) 서머스쿨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국제모피협회(IFF) 주최 아시아모피디자인대회(2019 Asia Remix) 응모 기회 부여, 국제모피협회 진행 영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 부여, 한국모피협회 소속 회원사 연수 및 취업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모피협회 김혁주 이사장은 이날 “어려운 과정임에도 해를 거듭할수록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이 접수돼 모피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을 높이고 신진 디자이너 육성에 더욱 도움이 되는 콘테스트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하지수 교수는 “올 출품작들은 색상이나 다양한 모피 소재를 자유자재로 조합, 디자인적으로 우수함을 보였다. 2014년부터 매해 콘테스트가 거듭되며 참가자들이 모피 소재에 친숙해지고 자연스럽게 창의성도 발휘되는 것 같다”고 평했다.


한국모피협회는 국내 모피 산업 발전과 업체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난 1989년 설립됐으며, 현재 진도를 비롯해 90여개 업체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