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쉐어’ 유병재 굿즈 출시

발행 2018년 12월 14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의 모바일 패션 앱 ‘스타일쉐어’와 에이플러스비(대표 이창우)의 온라인 편집숍 ‘29CM’가 유병재 굿즈 ‘매일병재’를 출시했다.


‘횰로템’ 3종으로 구성된 ‘횰로박스’와 ‘인싸템’ 3종으로 구성된 ‘인싸박스’를 14일부터 ‘스타일쉐어’와 ‘29CM’에서 판매한다.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유병재’라는 의미를 담은 ‘매일병재’는 생활용품들을 유병재 특유의 위트를 곁들어 굿즈 화한 제품들이다.


‘욜로(YOLO)’에 ‘나 홀로’ 라는 뜻을 결합한 ‘횰로’ 박스는 유병재의 트레이드 마크인 황니를 연상하게 하는 칫솔, 방한마스크와 SNS에서 화제가 된 토마토 세안 밴드로 구성된다.


SNS 인증을 즐기는 1020세대의 심리를 반영한 ‘인싸박스’에는 N행시 엽서 카드와 유병재 얼굴이 담긴 에어팟 보호필름, 유병재 캐릭터가 담긴 미션카드와 스탬프 세트가 들어있다.


박스 구성으로 구매한 경우, 유병재 얼굴이 전면에 프린트된 기내용 캐리어 커버를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인싸박스’에 포함된 N행시 엽서 카드는 2,900여 명의 ‘스타일쉐어’ 유저들과 유병재가 함께 만들었다.

유병재가 재치 있는 N행시로 화제가 된 것에 착안해, 지난 10월 1020세대가 SNS에서 사용하는 신조어인 ‘갑분싸’, ‘엄근진’, ‘핵인싸’ 등 다섯 가지 키워드로 N행시 공모전을 열었다.

최종 선정된 N행시 마지막 음절을 유병재가 완성해 엽서에 반영했으며, 완성된 N행시는 청춘들을 응원하는 의미와 함께 유병재만의 재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굿즈 출시에 맞춰 공개된 바이럴 영상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통형 SNS개그로 다양한 팬층을 보유한 유병재식 유머를 ‘29CM’의 감각으로 담아냈다.

‘29CM’에서는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캐리어 커버를 포함한 ‘매일병재’ 7종 풀세트를 증정하고 있다.

스타일쉐어 담당자는 “‘매일 병재’라는 이름처럼, 친숙하고 소통하는 아티스트의 장점을 살리고, SNS의 놀이문화를 만들어내는 특성을 굿즈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팬들과 아티스트가 의미 있는 소통을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