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광장시장에서 동묘까지… 구제패션 시장을 가다
‘보물찾기하듯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

발행 2019년 09월 03일

정혜인기자 , jhiphoto@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정혜인 기자] 젊은 세대에게 중고의류를 사고파는 일은 이제 패션 소비의 한 장르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으로 의류를 대여해 입거나, 중고 의류를 구매할 수도 있지만 산더미 같은 옷 무덤 속에서 보물찾기 하듯 찾아내는 재미는 쏠쏠하다.
명품부터 저가 캐주얼까지 없는 게 없는 광장시장과 동묘 구제시장에서 5천 원, 만 원짜리를 구매해 자기 취향대로 수선을
하고, 코디를 해 입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빈티지와 복고를 새롭게 해석하는 뉴트로의 유행으로 요즘 이 곳을 찾는 젊은이들의 발길이 부쩍 늘었다.

 

 

 

좋은 제품은 이른 오전 방문해야
과거 장년층이 주로 찾는 벼룩시장이라는 편견은 옛말이다. 노인들과 20대, 외국인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섞여 물건을 찾고, 흥정하는 풍경이 이채롭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거리에 물건을 쌓아놓고 파는 곳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버젓한 구제 상가의 모습을 갖춘 곳들이 골목골목 들어서 있다.
명품 가방부터, 캐주얼, 클래식 의류, 구제 청바지, 신발 등 상품도 다양하다. 지면과 가까울수록 옷이 저렴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건지고 싶다면 이른 오전에 방문하는 게 좋다. 상태가 좋은 옷들은 물건이 들어오는 시간에 맞추어 기다리던 사람들과 매장 직원들에 의해 일찍 팔려버린다.
이 곳을 찾는 젊은이들은 구제 옷을 깨끗이 세탁해 본인이 입거나 혹은 값을 더해 되팔기도 한다. 운이 좋으면 고가의 브랜드 옷을 1~2만 원에도 구입할 수 있다.
두 곳 다 꼭 쇼핑이 아니더라도 즐길 거리가 많아 방문하기 괜찮은 장소다. 방문 시 명심해야 할 것은 구제 의류는 딱 한 벌 뿐, 눈에 들어왔을 때 구입하지 않으면 금방 사라진다. 물론 현금은 필수다.

 

 

 

‘흥정’과 ‘인정’이 있는 구제 시장
종로5가역 8번 출구로 나와 직진 후, 먹자골목을 지나 만남의 광장 골목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광장시장의 구제 상가를 만날 수 있다.
평소 레트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할 만하다. 실내에 있어 날씨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작은 점포가 좁은 골목에 촘촘히 붙어있어 조금은 헤매게 되지만 그게 바로 구제 상가만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다. 말 한마디로 흥정이 오가는 진귀한 광경을 볼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동묘역 3번 출구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향하면 곧장 구제시장이 시작된다. 방송 등을 통해 이슈가 되면서 부터 평일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북적인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