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밀레니얼 타깃 온라인 편집숍 'EQL' 오늘 오픈

발행 2020년 05월 2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섬(대표 김민덕)은 오늘(27일) 2030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온라인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큐엘(EQL)’을 오픈했다. 

 

타깃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만 엄선해 운영하는 것이 특징으로, 자체 개발 PB를 포함해 의류, 잡화,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총 130여 개로 구성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기 브랜드, 주목받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입점했다. 

 

차별화된 운영을 위해 매월 새로운 주제로 그에 맞는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정해 제안하고, 입점 브랜드와 협업한 EQL 전용 상품을 개발해 선보인다. 다음 달에는 ‘We are all EQL’을 테마로 스튜디오 콘크리트, 프라이노크, 에이카화이트, 인스턴트펑크, SJYP 등 5개 브랜드 단독 캡슐 컬렉션이 예정돼 있다.

 

사이트는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상품 설명은 최소화하고 스타일 제안 기능을 높이기 위해 직관적인 사진 위주의 매거진 형태로 구성했다.

 

향후 더한섬하우스 등 한섬의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이큐엘 상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매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EQL은 평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Equal’(이퀄)에서 차용한 단어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이 완성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