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5월 여성복 가두점 뚜렷한 회복세

발행 2020년 06월 01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베스티밸리 대치점
베스티밸리 대치점

 

전년대비 80~90% 실적만회
재난지원금으로 한숨 돌린듯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지난달 주요 여성복 가두매장 매출이 전년 동월(1~22일 기준)의 평균 80~90%까지 올라왔다.


4월 대비로는 낙 폭이 크게 줄었다. 대부분 30~40% 이상, 많게는 70%까지 오름세를 보였다.


황금연휴, 기온 상승으로 여름 간절기 상품 수요가 올라온 월초 매출이 가장 활발했고, 이후에도 11일을 시작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며 다시 주춤하던 소비가 이어져 우려보다 코로나 재 확산 영향이 덜했다. 하지만 전년 수준 회복은 아직 부족한 상황이다. 전년대비 매장 수가 줄어든 것도 이유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생필품 중심에서 의류 등 보다 다양한 품목 구매에 사용되면서 지급 시기가 맞물리는 5월 둘째 주(11~17일)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의 매출이 첫 주 동기간 보다 10% 상승했다”고 말했다.

 

인디에프 관계자도 “초반 활기를 띈 이후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주말 시점부터 가두점 매출 실적이 상승했다. 지금보다 급진적인 확진자 증가가 없다면 전년의 90% 이상 매출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주요 업체별로 보면 22일 기준 패션그룹형지 세 브랜드 매출은 전달대비 30% 이상 올라왔다. 전년대비는 5~6%대 밑지며 90% 이상 회복했다. 지원금 결제 문의가 꾸준해 윈도우 안내 포스터, 멤버십 회원 대상 문자 및 텔레마케팅 등 긴급재난지원금 및 지역화폐 사용 홍보를 적극 펼치고, 여름시즌 오프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이달 매출을 끌어간다.


인디에프는 전달대비 두 자릿수(조이너스 51%, 꼼빠니아 17.8%)매출이 올라왔고 전년대비 한 자릿수 역 신장했다. 이달에는 매장별 고객TM 확대 및 프로모션(원피스, 블라우스 위주) 강화, 역 시즌 행사로 외형을 확보한다.


세정은 초중반 ‘올리비아로렌’ 매출이 크게 올라와 전월 동기대비 49%, 전년 동기대비 7.9% 신장을 기록했으며, 위비스 ‘지센’ 매출은 전월대비 70% 상승, 전년대비 90% 이상 회복했다.


이들 역시 연휴, 가정의 달 이슈, 초반 코로나 완화, 예년보다 이른 더위, 지원금 효과로 여름옷 수요가 늘었다.


세정은 5월 마지막 주부터 하락세도 돌아설 것을 대비해 예년보다 빨리 여름 주력 신상품(블라우스, 원피스) 50% 할인 등의 행사에 돌입, 유지에 집중한다.


신원의 ‘베스띠벨리’, ‘씨’는 시즌오프, 지원금 효과로 전달대비 각 19%, 15% 오름세였고 전년대비는 10%대 역 신장했다. 이달은 전달과 비슷하거나 코로나 영향이 축소될 경우 전월대비 소폭 신장을 예상하지만, 소비심리 회복에 시간이 더 필요해 전년대비는 역신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


아마넥스는 전월 대비 40%대 상승했지만, 전년대비로는 30% 가까이 밑진다. ‘아마넥스’의 경우 전년 동월대비 10개점 줄어든 것도 낙 폭을 키웠다. 이달은 재난지원금 소멸, 가격경쟁 가열화 영향으로 5월보다 소폭 줄어들거나 비슷한 성적을 예상한다.


인동에프엔은 전월대비 30% 이상 올랐고 전년대비는 ‘쉬즈미스’, ‘리스트’가 각 4, 7% 빠진다. 매장 수가 전년 동월기준 각 10개, 6개 줄어든 것을 감안하면 선방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