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글로벌, 사업 다각화 스타트

발행 2020년 11월 1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케이아이글로벌 스마트 의류 자체상표 '똑구'
케이아이글로벌 스마트 의류 자체상표 '똑구'

 


국내외 생산 및 프로모션 밴더

이달 스마트의류 ‘똑구’ 런칭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케이아이글로벌(대표 고경재)이 사업 다각화에 본격 시동을 건다. 


이 회사는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생산 밴더 및 프로모션 업체로, 스웨덴의 ‘휘엘라벤’, 일본 테이진 사 등 해외 및 국내 유명 브랜드에 고기능 의류를 납품해 왔다. 이와 함께 해외 완구 수출에도 오랜 경험을 쌓아왔다.


고경재 대표는 “완구 수출 경험으로 캐릭터에 관심이 많았고 추가 사업모델을 구상하며 의류 노하우와 캐릭터를 접목한 상품 전개를 시작하게 됐다”며, “향후 온-오프라인 캐릭터와 조합, 수출 계획에 따라 현재 4개 제품 국제특허를 출원 중”이라고 말했다. 

 

 

고경재 케이아이글로벌 대표
고경재 케이아이글로벌 대표

 


4개 제품은 우비와 가방 액세서리, 골프웨어 캐릭터와 바람막이, 수면웨어와 쿠션, 애견의류와 완구가 결합된 트랜스폼 제품이다. 이중 우비와 가방 액세서리 완구가 결합된 상품을 이달 중 스마트 의류 자체상표 ‘똑구(DdogU)’로 런칭한다.


올 초 서울시 TP(서울테크노파크) 바우처에 선정돼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첫선을 보이게 됐으며, 이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을 동시 공략한다. 국내외 유명 캐릭터 상품과의 콜라보를 통해 시장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똑구’는 아이들에게 친근한 강아지 캐릭터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평소 가방 액세서리 인형으로 사용하다 비가 올 때는 우비로 변신이 가능한 제품이다. 발수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소재, 꼼꼼한 심실링 처리로 바람막이로도 활용 가능하다.

 

 

똑구
똑구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