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에이블리, 누적 리뷰 1000만 돌파
1초당 1개 꼴로 상품 리뷰 쌓여

발행 2021년 03월 0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이미지제공=에이블리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의 이용자 상품 리뷰 수가 누적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에이블리는 국내 패션/의류 앱 월간 이용자 수(MAU) 1위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타일 커머스플랫폼이다. '상품 찜'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록은 지난 12월 누적 구매 리뷰 수 800만개를 넘어선 이후 불과 2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0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상품 리뷰가 쌓이고 있다. 최근 1초 당 약 1개의 리뷰가 작성되고 있어 기록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현 추세로 봤을 때 연내 누적 리뷰 수는 2,500만개 돌파가 예상된다.

 

패션 외 카테고리 확장을 통한 입점 셀러 수의 증가와 월간 이용자 수 1위 유지 등 견고한 성장세가 상품 리뷰 수 급증으로 이어진 결과다. 에이블리는 20183월 런칭 이후 누적 14천여 명의 셀러가 입점 했으며, 일 평균 약 5,000여 개의 신상품이 업로드 된다. 이용자들의 취향이 반영된 상품 찜수 역시 누적 3억 개를 돌파해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고도화에 필요한 양질의 빅데이터가 축적되고 있다.

 

한편, 에이블리는 2018 3월 서비스 런칭 이후 3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900만건 △누적 거래액 5,000억 △MAU 390만을 기록하며 온라인 패션 플랫폼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