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지그재그, 브랜드관 오픈...120여 브랜드 입점
상품 군 늘려 쇼핑 다양성 확대

발행 2021년 03월 17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제공=크로키닷컴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17일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 내 브랜드 상품만 모아 선보이는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4000여 입점 쇼핑몰이 하루 1만 개 이상의 신상품을 선보이는 등 여성 패션 플랫폼 최다 상품 수로 쇼핑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있는 지그재그는 쇼핑 다양성 확대를 위해 브랜드관을 오픈, 의류 및 잡화 브랜드까지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브랜드관은 앱 내 별도 탭으로 제공되며, 이스트팩, 아메스월드와이드, 아키클래식, 원더브라, 벤시몽, 세컨스킨, 오앤에이, 앨리스마샤, 로서울 등 의류 및 잡화 분야 120개 이상의 인기 스트리트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다양한 스타일 쇼핑이 가능하도록 입점 브랜드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지그재그는 브랜드관 오픈으로 입점 브랜드몰은 물론 기존 소호몰까지 신규 MZ세대 타깃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실제 지그재그가 오픈서베이를 통해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의류 고관여 1030 여성의 90.5%가 브랜드 제품과 소호 제품을 교차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차 구매자들은 월 평균 의류 지출비의 55%를 브랜드 제품에, 45%를 소호 제품에 지출하는 트렌드가 나타났다.

 

지그재그는 대표 기능인 ‘쇼핑몰 즐겨찾기’를 브랜드관에도 적용했다. 이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기존 소호몰과 함께 둘러보며 맞춤 쇼핑을 할 수 있다. 브랜드별 랭킹도 제공한다. 랭킹 자체가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브랜드 로고와 신상품, 인기상품을 룩북 형태로 선보여 가시성을 높이고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브랜드관 내 모든 상품은 통합 결제 시스템 ‘제트(Z) 결제’로 구매해 통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지그재그는 신상품 선 런칭, 단독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별 단독 기획전을 정기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시티브리즈’, ‘원더브라’ 등과 함께 입점 기념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고 브랜드 인기 상품을 Z결제 할인과 쿠폰을 통해 평균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패션을 개성 표현 수단으로 여기는 트렌드에 따라 더욱 다양한 상품을 구비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브랜드관을 오픈했다”며 “모든 파트너사들이 지그재그에서 신규 고객을 확보하며 매출 성장을 이뤄 나가는 것과 더불어 잠재력 있는 브랜드를 직접 발굴하고 성장을 돕는 역할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