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텔몰, ‘그루비’ 도입으로 온라인 쇼핑 서비스 강화

발행 2021년 09월 0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제공=파스텔몰

 

개인화 마케팅 캠페인 진행, 클릭률 43.2%, 구매전환율 11.7% 달성

‘그루비’ AI 추천 알고리즘 활용, 고객 경험 및 서비스 제공 예정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트라이본즈(대표 이성연)의 온라인 쇼핑몰 파스텔몰(PASTELMALL)’은 개인화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파스텔몰이 도입한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오프사이트 메시지 기능 등이 탑재된 이커머스 마케팅 통합 솔루션으로, 개발 초기부터 출시 이후까지 이커머스 업계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파스텔몰은 트라이본즈와 파스텔세상의 온라인 통합 쇼핑몰로 닥스셔츠, 포멜카멜레 트라이본즈 브랜드와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봉통, 피터젠슨 등 파스텔세상 브랜드의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파스텔몰은 새로운 쇼핑 서비스와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전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채널 강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올해 12월 사이트 리뉴얼을 앞두고 있다

 

현재, ‘파스텔몰은 개인화 서비스 중 하나로 특정 카테고리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의 행동 기반에 따른 혜택과 프로모션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파스텔몰 상품 카테고리에 방문한 고객이 필요한 콘텐츠 및 혜택을 적절한 시점에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해 클릭률 43.2%, 구매 전환율 11.7%라는 높은 효율을 보였다.

 

더불어, ‘그루비를 활용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의 경우에는 AI 추천 알고리즘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고객별 개인의 취향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쇼핑 만족도와 상품 선택의 용이성을 높였다. 그 결과, 지난 8월 그루비 도입 후 전체 매출의 약 4%가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를 이용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파스텔몰 UIUX팀 담당자는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 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과 마테크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서비스를 파스텔몰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그루비의 온/오프사이트 마케팅자동화와 상품 추천 솔루션을 활용해 지속적인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영역 확장 및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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