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어스, 나이스 디앤비 기술평가 ‘TI-2 등급’ 획득

발행 2021년 10월 20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출처=옴니어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패션 AI기업 옴니어스(대표 전재영)가 기술신용평가기관 나이스디앤비가 실시하는 '기술신용평가(TCB)'에서 TI-2등급을 획득했다.

 

기술등급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업 기술력의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판단하는 지표다. TI-1부터 TI-10까지 10단계 등급으로 나눠 평가등급을 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고 TI-2 등급은 상위 2단계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한다.

 

이 중에서도 옴니어스가 획득한 TI-2 등급은 '최상위 등급'으로 평가되며, 최고 수준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기업에게만 주어진다

 

옴니어스는 2015년에 설립된 패션 AI 스타트업으로 패션 이커머스 기업에 고객 쇼핑 경험 향상을 위한 이미지 인식 기반 상품 속성 자동 태깅 AI 솔루션 옴니어스 태거와 카메라 서치 통한 상품 이미지 기반 추천 AI 솔루션옴니어스 렌즈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패션 브랜드들의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트렌드 분석 및 예측 AI 솔루션 알피까지 제공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