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 라이프스타일 상품 거래액 200% 증가
"카테고리 다변화 통해 영역 확장 나선다"

발행 2022년 01월 26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출처=머스트잇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2021년 라이프스타일 상품 거래액이 2020년 대비 200%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가장 많은 거래액 증가율을 보인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은 330%를 기록한 뷰티 카테고리였으며, 테크 및 가전 카테고리가 235%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바이레도, 딥디크 등 니치 향수 브랜드의 성장이 돋보였으며, 색조 카테고리에서는 생로랑, 에르메스, , 샤넬 등의 브랜드에 대한 수요 역시 높게 나타났다. 머스트잇은 우수한 품질과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에 패션과 잡화 등을 중심으로 높아진 명품의 인기가 뷰티, 테크, 리빙 등의 라이프스타일 상품 전반까지 확대된 것으로 분석했다.

 

동기간 키즈 카테고리 거래액 증가율 역시 162%로 크게 성장했다. 이는 저출산 현상으로 아이를 귀하게 여기는 골드 키즈트렌드와 한 명의 아이에게 부모, 조부모 등 다수의 가족들이 지갑을 여는 텐 포켓등의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머스트잇은 올해 역시 키즈 명품이 명품 업계를 이끄는 하나의 축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향후 북유럽 감성의 키즈 브랜드 위주로 상품군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 같은 상품 및 카테고리 라인업 강화에 머스트잇 이용자 수 또한 대폭 증가했다. 머스트잇의 2021년 신규 앱 설치 건수는 2020년 대비 250%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경제력을 갖춘 40대 이상 고객 역시 105% 증가하며 타겟 확장에도 성공적인 결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머스트잇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상품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현재의 기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 연내 명품에 최적화된 해외 물류 센터를 구축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