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골프웨어, 명품거리까지 속속 진입

발행 2022년 05월 18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강남구 도산공원 앞 ‘지포어’ 플래그십 스토어

 

타이틀리스트, 지포어, 혼가먼트 등

청담, 도산공원 대로에 직영점 오픈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프리미엄 골프웨어들이 명품거리에 속속 진입하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해 9월 ‘타이틀리스트’가 청담동 명품거리에 입성한 데 이어 이달 말에는 ‘혼가먼트’가 청담사거리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앞서 지난해 12월 ‘지포어’는 또 다른 명품거리 중 하나인 도산공원 앞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그동안 서울권 로드에서 골프웨어들의 핵심 상권은 도산대로였다. 현재도 마찬가지. 도산공원사거리를 중심으로 한 이곳에는 10여 개의 유명 골프웨어들이 자리하고 있다. 진입 경쟁이 워낙 치열해 매장을 확보하기도 힘들 정도다.

 

이 지역은 서울 강남권의 대표 골프 상권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매장이 밀집돼 있다 보니 럭셔리 스포츠를 추구하는 골프웨어들이 몰려들기 시작하면서 2010년대 초중반부터 상권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도산공원 앞에서 신사역 방면으로 상권이 확장되고 있다.

 

프리미엄 골프웨어들은 더 나아가 루이비통, 구찌, 버버리, 몽클레르 등 명품들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자리한 명품거리로의 진입을 시도하는 움직임이다.

 

명품거리로의 진출을 통해 골프의 영역을 넘어 럭셔리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하려는 의도가 강하다. 업계 한 관계자는 “프리미엄 골프웨어들이 골프는 물론 일상에서의 하이엔드 패션 시장까지 공략하려는 움직임”이라고 말했다.

 

타이틀리스트 청담점 입구

 

실제 최근 2~3년 사이 초고가의 골프웨어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내면서 이 시장으로의 진입 확대는 물론, 패션 시장에서의 위상과 명성도 한층 높아졌다.

 

그러면서 가격대는 명품 못지않게 치솟았다. 지난겨울 초고가 골프웨어들의 다운 제품은 200~300만 원대에 형성됐다. ‘몽클레르’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들의 가격 수준이다. 골프웨어들의 가격대가 명품 못지않게 형성되면서 ‘골프웨어=명품’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까지 생겨나고 있다.

 

매장의 퀄리티도 높아지고 있다.

 

‘타이틀리스트’ 청담점은 총 5층 규모로 골프공, 어패럴, 용품 등을 모두 판매한다. 1~3층은 판매 공간, 4~5층은 사무 및 휴게 공간으로 활용 중이다. 특히 전시와 판매 공간만 약 430㎡(130평)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산공원 명품거리에 위치한 ‘지포어’ 서울점은 매장 1층은 제품 전시 및 판매 공간, 2층은 VIP 멤버십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를 구성했다. 프라이빗 바와 테라스, 라운지 공간, 피팅룸 공간 등도 마련됐다.

 

이달 오픈하는 ‘혼가먼트’ 청담점은 2층 규모로 피팅과 레슨, 쇼핑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TF(Technology Fitting) 라운지와 카페 등을 구성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