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F&F홀딩스, ESG 경영 박차…TF 구축

발행 2022년 05월 17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패션기업 F&F 지주회사인 F&F홀딩스(대표 박의헌)가 그룹 내 ‘ESG 협력’ TF(태스크포스)를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나선다.

 

F&F홀딩스는 지주사 산하 커뮤니케이션팀, 재무팀을 비롯해 패션사업부 F&F 산하 총무팀과 각 패션 브랜드 책임자들을 주축으로 전사 ESG 협력 TF를 구축, 3월부터 ESG 경영을 위한 본격적인 실천 활동을 실행해나가고 있다.

 

그룹사 차원에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의 역량 강화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F&F홀딩스는 이미 21년부터 굿네이버스와 MOU를 체결해 지역사회 구성원과 아동을 위한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 시행해오고 있는데, 올해는 작년에 이어 누적 5억 원 규모의 후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내 아동·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수립하고 취약계층 대상 돌봄 지원과 학업 인프라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억 원을 기부해 울진·삼척 등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 구호 물품 지원과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탠 바 있다.

 

이어 4월에는 세진플러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친환경 리사이클링 사업 3자 MOU를 체결, 2억 원 상당의 기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금을 바탕으로 F&F에서 발생하는 연간 재고 의류 15톤 물량을 재활용 섬유패널로 전환해 어린이 재단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으로 맞춤 제작해 상반기 내 기부할 예정이다.

 

그룹 내 패션사업부에서도 친환경 비즈니스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대표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해부터 대표 신발 제품인 ‘디워커 시리즈’에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친환경 소재 TPU(Thermo Poly Urethane)를 사용하는 등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 활용을 늘려가고 있다.

 

한편, F&F는 MLB,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스트레치엔젤스, 듀베티카 등을 전개 중인 국내 대표 패션기업이다. 지난해 약 1조4,83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 MLB 중국 등 아시아 사업과 함께 글로벌 3대 골프 브랜드인 ‘테일메이드’ 인수전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중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