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로맨틱크라운’ 해외 사업 확장
중국 1호점 오픈

발행 2022년 07월 05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출처=로맨틱크라운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알엠티씨(대표 김민성, 이세윤)의 스트리트 캐주얼 ‘로맨틱크라운’이 해외 사업 확장에 공격적이다.

 

‘로맨틱크라운’은 해외 매출의 비중이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편으로, 중국을 비롯해 일본, 태국, 미국 등 해외 유통망 확대에 주력한다.

 

영업은 각국에서 인프라가 좋은 기업과 협업하는 구조이다.

 

해외 매출의 80~90%를 차지하는 중국은 지난 2014년 홀세일 비즈니스로 시작, 국내 면세점을 통해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이제는 중국 쇼핑 페스티벌 ‘광군제’ 등 온라인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 5월 27일에는 코로나 이슈로 밀어졌던 첫 매장을 항저우 쇼핑몰 IN77에 오픈했다.

 

중국은 대리상 지투지가 리테일 영업을 맡고, 이달 중순에 상해에 2호점을 연다. 연내 매장은 5~6개 확보할 계획이다.

 

일본은 무신사 일본 법인을 통해 자사몰 구축 및 정기적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세일즈를 펼치고 있다.

태국, 미국 등은 에이랜드 글로벌을 통해 테스트를 펼치고 있다.

 

‘로맨틱크라운’은 올해 300억 원을 목표로 한다.

 

로맨틱크라운 중국 매장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